아듀 '나가수'시즌1, 13R 탈락자無…왜?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2.02.08 12:15
  • 글자크기조절
image
<화면캡처=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는 가수다') 시즌1이 마지막 촬영에서 평소처럼 경연을 치렀지만 최종 탈락자 없이 녹화를 마쳤다.

'나는 가수다'는 지난 6일 경기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13라운드 2차 경연을 실시했다. 김경호 신효범 이현우 박완규 거미 적우 이영현 등 일곱 가수는 이날 녹화에서 '내게 특별한 사람의 추천곡'이란 미션으로 열창의 무대를 가졌다.


특히 이번 녹화는 '나는 가수다' 시즌1의 마지막 녹화라는 점과 김경호의 명예 졸업이 걸렸다는 점에서 더욱 큰 관심을 끌었다.

8일 복수의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나는 가수다' 측은 평소와 다름없이 이번 13라운드 2차 경연 순위를 1~7위까지 녹화 현장에서 발표했다. 하지만 매 라운드 1, 2차 경연 점수를 합산한 뒤 공개하는 최종 탈락자는 공개하지 않았다.

'나는 가수다' 시즌1이 종영을 맞은 가운데, 지금까지 이 프로그램을 위해 최선을 다한 가수들에 대한 배려였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지난 7라운드부터 참여한 김경호는 자연스럽게 명예 졸업자가 됐다. '나는 가수다' 시즌1은 7라운드 연속 생존한 가수들에 명예 졸업장을 주며 영예롭게 프로그램을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줬다.

김경호의 명예 졸업이 확정됨에 따라, 지난해 3월 시작한 '나는 가수다' 시즌1은 박정현 김범수 자우림 윤민수에 5번째 명예 졸업자를 탄생시켰다. '나는 가수다' 시즌1에는 그 간 총 28명(팀)의 가수가 출연했다.

한편 MBC는 새로운 형식의 '나는 가수다' 시즌2를 선보이기로 최근 최종 결정했다. 방송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