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韓가수 최초 日MTV '언플러그드' 공연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2.01 14: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씨엔블루의 정용화


밴드 씨엔블루가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일본에서 MTV '언플러그드' 공연을 펼쳤다.

씨엔블루는 지난달 31일 일본에서 녹화한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 히트곡 12곡을 열창하며 일본 팬들과 만났다. 현장에는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열띤 응원을 보냈다.


어쿠스틱한 연주와 청중과의 가까운 거리를 유지한 무대 등 실감나는 라이브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한 '언플러그드'는 1989년 미국 MTV에서 시작한 방송으로 에릭 클랩튼, 머라이어 캐리, 오아시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출연한 유명 프로그램이다. 일본에서는 작년 7월부터 제작, 방송해 왔다.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언플러그드' 녹화에 참여한 씨엔블루의 무대에는 수용인원이 150여 명 정도였음에도 불구, 약 1만 5000명이 응모해 100배 이상의 티켓 응모율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씨엔블루는 이날 처음으로 신곡 '웨어 유 아'(Where You Are) 무대를 공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곡은 1일 일본에 싱글 형태로 발매됐다.


씨엔블루 멤버들은 "수용인원의 100배가 넘는 분들이 응모해 주셨다는 걸 듣고 정말 깜짝 놀랐다"며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정말 최선을 다했다. 팬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씨엔블루는 지난 10월 19일 '인 마이 헤드(In my head)'로 일본 메이저 데뷔 후 10만 장 이상의 싱글 판매고를 올리며 일본레코드 협회로부터 골드 등급을 받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image
씨엔블루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