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 영화감독 데뷔..국토대장정 다큐 제작

전형화 기자 / 입력 : 2011.12.24 09:40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동훈 기자


팔방미인 하정우가 이번엔 영화감독에 도전한다.

하정우는 최근 동료 40명과 함께 해낸 국토대장정을 한편의 다큐멘터리로 만들어 발표할 계획이다. 하정우는 이 다큐멘터리를 영화 '의뢰인'에서 인연을 맺은 이근우 감독과 공동연출로 이름을 올릴 예정이다. 화가로 개인전을 열었으며, 에세이를 출간한 데 이어 다큐멘터리 연출까지 참여하는 것.


하정우는 지난 5월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받게 되면 국토대장정을 하겠다고 공약했다. 실제 상을 타자 약속을 지키기 위한 고심에 들어갔다.

결국 그는 지난 11월15일부터 12월4일까지 3주 동안 서울 세종문회회관에서 출발해 해남 땅끝마을까지 걸어가는 국토대장정을 해냈다. 이 국토대장정은 하정우 뿐 아니라 배우 18명을 포함해 40명이 참여했다.

하정우는 국토대장정을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의미를 두길 원했다. 아직 이름을 알리지 못한 동문후배(중앙대 연극영화과)들을 세상에 알리는 한편 배우로서 농담처럼 한 이야기라도 꼭 지켜낸다는 결의를 알리고 싶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하정우는 국토대장정에 대한 기획을 계속 하다가 공효진과 함께 찍은 '러브픽션' 촬영이 끝나자 이 같은 계획을 실행에 옮겼다. 투자를 받아 동료들이 국토대장정을 할 때 일당을 받는 형식으로 계약을 맺어 의미를 더했다.

하정우가 이번 다큐멘터리를 어떻게 개봉하고 배급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한편 하정우는 류승완 감독의 '베를린'으로 차기작을 결정, 내년 3월부터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