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스페인서 유럽 첫 콘서트..3000팬 '열광'

29일 바르셀로나서 韓가수 최초 스페인 단독 공연

바르셀로나(스페인)=문완식 기자 / 입력 : 2011.10.31 08:00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JYJ 멤버 김재중, 김준수, 박유천(왼쪽부터)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사랑해, JYJ!"

그룹 JYJ가 3000명의 스페인 팬을 열광시키며 유럽 투어 공연의 성공적인 첫발을 뗐다.


JYJ는 29일(현지시간) 오후 9시 스페인 바르셀로나 뽀블레 에스빠뇰(Poble Espanyol) 야외광장에서 열린 유럽 투어 스페인 바르셀로나 콘서트에서 2시간 동안 열정적인 공연으로 팬들을 열광케 했다. 이번 공연은 JYJ의 첫 유럽 공연이자 한국 가수로는 첫 스페인 단독 공연이다.

뽀블레 에스빠뇰은 1929년 바스셀로나 엑스포가 열렸던 곳. 스페인의 유명 건축 유적들을 모형으로 만들어 놓은 곳으로, 한국의 '민속촌'과 같은 곳이다. 밥 딜런, 자넷 잭슨 등 유명 팝스타의 스페인 공연이 열렸던 장소이기도 하다.

image
JYJ의 스페인 공연을 앞두고 공연장 앞에서 노숙 중인 팬들 ⓒ바르셀로나(스페인)=문완식



◆열성 팬들 하루 전부터 공연장 앞 노숙.."JYJ, 직접 볼 수 있어 기뻐"

수십 명의 열성 팬들은 공연 시작 하루 전부터 공연장 앞에 장사진을 치고 JYJ의 공연을 기다렸다. 이들은 "박유천 사랑해", "JYJ 환영" 등의 문구가 적힌 응원 도구로 JYJ의 역사적인 유럽 첫 공연에 대한 설렘을 드러내기도 했다. 프랑스에서 온 한 여성 팬은 "JYJ가 스페인에서 공연을 한다고 하기에 프랑스에서 비행기를 타고 왔다"라며 "JYJ를 직접 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JYJ는 공연 하루 전인 28일 같은 장소에서 한국, 스페인 기자단 대상 기자간담회에서 "비록 아시아나 미주와 달리 작은 무대에서 시작하지만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로 열심히 하겠다"라며 "이번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앞으로 1만석 이상 공연장에서 공연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JYJ는 공연 당일 오전 바르셀로나 시내에서 열리고 있는 '망가 페스티벌'(Salon del Manga)에서 축하공연을 하기도 했다. '겟 아웃'(Get out)과 '엠프티' 등 2곡을 10여 분에 걸쳐 부르는 무대였지만 스페인을 비롯해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온 800여 명의 팬들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뤘다.

image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부터 아르헨티나 팬까지 "JYJ, 사랑해"

'망가 페스티벌' 축하공연에서 팬들의 열정을 확인했다면 오후 본 공연은 JYJ에 대한 유럽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끼게 했다.

오후 9시 공연에 앞서 8시 30분부터 공연장에 입장한 3000여 팬들은 30분 넘게 공연을 기다리면서 "JYJ!"를 연호했다. 이들은 빨간색 야광봉을 쉬지 않고 흔들며 설렘을 감추지 않았다.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노르웨이, 폴란드 등 유럽 국가들과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국가들의 국기 역시 펄럭였다. "GRAZIE!", "GRATIAS!" 등 "고맙다"는 각국 인사도 빠지지 않았다. 태극기를 몸에 두르고 한국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는 팬들도 보였다.

이날 공연은 JYJ의 '가지마' 뮤직비디오 상영으로 시작됐다. 팬들은 멤버들의 영상이 떠오르기 시작하자 환호하며 "가지마", "사랑해" 등 한국말 가사를 따라했다.

image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이윽고 오후 9시 20분 JYJ가 하얀 의상을 입고 무대에 등장했고, 콘서트 현장은 함성으로 들끓었다. 팬들은 "김재중", "박유천", "김준수"등 JYJ 멤버들의 이름을 연호했다.

JYJ는 팬들의 환영에 밝게 웃으며 손을 들어 화답했고, 팬들의 함성은 더욱 높아졌다. 이들이 준비한 스페인어로 감사를 전하자 팬들은 열광했다.

이번 공연을 위해 5일 전에 바르셀로나에 도착, 준비한 JYJ는 총 14곡을 선보이며 열정을 바쳐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이들의 동작 하나 하나에 팬들은 계속 열광했다. JYJ는 이날 공연에서 지난해 발매한 월드와이드 앨범 수록곡 '엠프티'(EMPTY)로 첫 무대 올랐다.

이어 '삐에로'(Pierrot), '에이걸'(Ayyy girl), '비 마이 걸'(Be my girl), '아이 러브 유'(I LOVE YOU), '지켜줄게', '유 아 소 뷰티플'(You are so beautiful) 무대가 이어지며 공연장의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JYJ 비보잉 등 열정적인 무대..팬들 "한 번 더" 한국말로 앙코르 요청

'비 마이 걸'순서에서는 JYJ와 현장의 관객들이 하나가 돼 안무를 함께 했다. JYJ의 귀여운 안무가 이어지자 공연장은 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KBS 2TV '성균관 스캔들'의 주제곡 '찾았다'는 JYJ의 감성 어린 목소리가 돋보인 무대였다. 팬들은 박유천이 "제가 출연했던 '성균관 스캔들'의 주제곡을 들려드리겠다"고 한국말로 하자마자 환호를 보냈다.

image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I.D.S'와 '비 더 원'(Be the one), '나인'(Nine)에 이어 김준수가 작사 작곡한 '낙엽'이 늦가을의 스페인을 촉촉하게 적셨다.

공연은 '미션'과 '겟 아웃'(Get out) 그리고 최근 발매한 한국어 앨범 '인헤븐'(In heaven)으로 무르익었다. '인헤븐'으로 이날 공연의 공식적인 막은 내렸지만 3000 관객들을 "앙코르"를 외치며 현장을 떠나지 않았다. "한 번 더"라고 한국말로 주문하는 팬들도 보였다.

팬들의 앙코르 요청에 JYJ는 이날 공연 첫 공연이었던 '엠프티'로 다시 무대에 올랐고, 김준수의 비보잉 등이 이어지며 공연은 최고조에 올랐다. 오후 11시가 넘어 공연이 끝난 뒤에도 팬들은 쉽게 공연장을 떠나지 못하며 긴 여운을 즐겼다.

팬들 "JYJ가 스페인에 와서 공연을 했다는 게 믿기지 않아"

바르셀로나 인근 발렌시아에서 온 실비아 산체스(Silvia Sanchez, 17, 학생)양은 "JYJ를 너무 좋아해서 한국으로 가고 싶었지만 돈이 없었다"라며 "생각도 못했는데 스페인까지 공연을 와줘서 너무 고맙고 기쁘다"고 말했다.

image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노에미 블라(Noemi Blaha, 30, 비서)와 에스떼르 아베야(Esther Abella, 30, 비서)씨 는 "오늘 공연을 위해 3시간 밖에 못 잤다"라며 "아직도 이곳에 와서 JYJ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노래도 잘하지만 상당히 유머러스하고 정말 멋진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오스카르(Oscar, 19)군은 "노래가 너무나도 신나고 좋다"라면서 "스페인에서 보기 힘든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멋지다"라고 밝혔다.

JYJ의 유럽 투어 공연에 참여하고 있는 유명 작곡가 라파 먼데즈(Rapa Mondaz)는 "스페인에서 K-POP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JYJ를 만나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게 됐다"라며 "바쁘게 공연을 준비했지만 춤, 노래를 완벽하게 연습해내는 모습에 놀랐다. 많은 보이 밴드를 알지만 현재 내가 아는 보이 밴드 중 최고의 보이 밴드다. 바르셀로나뿐만 아니라 베를린 공연도 매우 성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JYJ는 오는 11월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유럽 투어 두 번째 콘서트를 이어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