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결' 이장우, 2009년 그룹 트웬티포세븐 데뷔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1.03.31 11:45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활동 당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장우의 모습 ⓒ사진=KBS 2TV '뮤직뱅크' 방송 화면


MBC '우리결혼했어요2'(이하 '우결')에 티아라 함은정과 가상부부 합류한 이장우의 과거도 새삼 화제다.

이장우는 지난 2009년 그룹 트웬티포세븐(24/7)으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트웬티포세븐은 현재도 연기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노민우와 김현우를 멤버로 한 3인조로 출발을 알렸다. 엄밀히 말해 가수 출신인 셈이다.


트웬티포세븐은 프로젝트 그룹으로 당시 사업 영역을 확장하자는 뜻에서 대형 기획사(싸이더스, SM, 젊은제작자연대)가 손을 잡고 기획한 신인그룹이었다.

그룹명은 24시간 7일이라는 이니셜적인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일주일 내내 하루 종일 항상 우리를 생각하게 한다'라는 의미다.

이장우는 특히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 가수 환희는 사촌사이다. 이뿐 아니라 이장우의 어머니는 70년대 가수활동을 한 경험이 있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은 이장우가 가수로서 무대에 올랐던 모습 등을 찾아보며 그의 이력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후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 이장우는 현재 시청률 40%대를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BS 1TV 일일드라마 '웃어라 동해야'에서 김도진 역으로 출연 중이다. 앞서 MBC 시트콤 '태희혜교지현이'와 KBS 2TV '수상한 삼형들'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한편 이장우는 함은정과 함께 오는 4월 9일 방송부터 '우결'에 출연해 알콩달콩한 가상 신혼생활을 꾸려가게 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