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나영석PD가 밝힌 이승기 "사랑할 수밖에"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1.03.05 15:23
  • 글자크기조절
image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1박2일'의 나영석 PD가 밝힌 이승기와 관련된 일화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KBS 2TV '해피선데이' '1박2일'을 연출하는 나영석 PD는 지난 3일 서울시교육청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는 '청소년을 위한 방송' '마음의 문을 열고' 에 참여, '국민 남동생 이승기,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주제로 2분여의 온라인 강연을 남겼다.


나 PD는 이 강연에서 직접 이승기와 함께했던 '1박2일' 강원도 산골여행 당시의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이승기가 한시간이 넘게 허름한 부엌 아궁이 앞에서 부채질을 했다며 "날이 추우니 형들을 따뜻하게 재우려는 속 깊은 마음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나 PD는 "당시 부채질이 겨우 10초 정도 화면에 잡혔다"면서도 이승기가 농담한 번 하지 않고 열심히 부채질을 했다며 "승기군의 진심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인다"고 강조했다.

그는 "승기군은 아주 조그만 일도 열심히 열심히 한다"며 "카메라가 있든 없든,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람이 때로 일을 하다가 힘들면 꾀가 나기도 하고 쉽게 유혹에 빠지기도 하는데 승기군은 그것을 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에는 그 모습에 제작진이 감동하고 다음은 카메라가 알고 결국 시청자가 그 감동을 고스란히 전해 받게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영석 PD의 이야기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역시 이승기", "사랑받는 이유가 다 있다", "미워할 수 없다", "뭉클하고 감동적이다. 역시 진심은 통한다"며 이승기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다음은 나영석 PD의 강연 전문.

청소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박2일 프로듀서 나영석입니다.

지난겨울 우리 1박2일 팀은 모든 스텝이 철수한 상태로 출연진 5명만이 함께하는

강원도 산골여행을 떠난 적이 있습니다.

몇 십 년만의 강추위로 산골의 밤은 점점 얼어붙고

칼바람마저 몰아쳐 문풍지를 에이는 조금은 두려운 밤이었지요.

아직도 잔솔가지로 불을 붙이는 허름한 부엌 아궁이 앞에서

누군가 한 시간이 넘게 계속 부채질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날이 추우니 형들을 따뜻하게 재우려는 속 깊은 마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는 바로 국민 남동생 ‘이승기군’이었습니다.

부엌 아궁에서 하던 부채질은 겨우 10초 정도 화면에 잡혔더군요.

모든 시청자들이 한결같이 “승기가 최고로 재밌어!”라고는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승기’군의 진심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불을 붙이다보면 아무래도 힘이 들 텐데, 잠깐 멈추고 카메라 보면서 농담 한 번 하면서 조금 쉬었다 해도 될 텐데 땀을 뻘뻘 흘리며 승기군은 아궁이에 계속 부채질을 합니다.

승기군은 아주 조그만 일도 열심히 열심히 합니다.

카메라가 있든 없든, 아침부터 저녁까지.사람이 때로 일을 하다가 힘들면 꾀가 나기도 하고 쉽게 유혹에 빠지기도 하는데 ‘승기’군은 그것을 하지 못합니다.

처음에는 그 모습에 제작진이 감동하고 다음은 카메라가 알고

결국 시청자가 그 감동을 고스란히 전해 받게 되는 거지요.

여러분, 가장 멀리 돌아가는 길이지만 가장 확실한 길이기도 합니다.

청소년 여러분! 진심은 느껴지고 통하는 법이거든요.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