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신곡 '왜', JYJ 디스곡 절대 아냐"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1.03.02 23:49 / 조회 : 8376
  • 글자크기조절
image
동방신기 유노윤호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JYJ 디스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동방신기는 2일 오후 방송된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8년간의 그룹 활동과 잊지못할 에피소드, 해외 진출, 그리고 둘로 쪼개진 JYJ와의 사연 등을 솔직히 털어놨다.

이날 유노윤호는 '신곡 '왜(Keep Your Head Down)'의 노랫말이 동방신기 3인인 JYJ를 겨냥한 메시지가 아니냐'는 직접적인 질문에 "말 그대로 '머리를 숙여라'는 의미다. 디스곡이라는 말이 많은데 그런 의도는 절대 아니였다"고 말했다.

이어 "동방신기 1집 수록곡 '트라이앵글'의 경우 '무너진 가슴에 피눈물 흘려'라는 가사가 있는데 지금 시기에 불러도 디스곡이라는 오해를 받았을 것"이라며 "오히려 우리가 디스를 할 의도가 있었다면 이 곡을 가지고 나오지도 않았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강창민은 "언제까지 묵묵부답으로 피할 수만은 없다고 생각했다"며 "뛰어 넘을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다"며 방송 출연 계기를 설명했다.

2003년 데뷔한 동방신기는 한국과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으나 2009년 세 멤버의 전속계약해지 소송 이후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김준수, 김재중, 박유천 등은 JYJ로,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은 2인 동방신기로 새롭게 활동을 시작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