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측 "탑이 MC몽 '디스'? NO! 너무 억지"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0.09.20 17:31
  • 글자크기조절
image
탑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빅뱅의 탑 측이 솔로곡 '턴 잇 업'으로 선배 가수인 MC몽을 '디스'(DISS)했다는 주장에 어이없어 했다.

탑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머니투데이 스타뉴스에 "탑이 '턴 잇 업'으로 MC몽을 조롱했다는 일부의 주장은 정말 말이 안 되는 소리"라며 이번 논란을 일축했다.


이어 "탑이 '턴 잇 업'을 낸 시점은 MC몽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기 이전"이라며 "이 점만 봐도 이번 주장이 얼마나 허황된 것인지 쉽게 알 수 있지 않는가?"라고 반문했다.

YG측은 또 "이번 주장은 너무 억지로 끼워 맞추려 듯 한 느낌이 든다"라며 재차 어이없어 했다.

일부에서는 최근 병역법 위반 논란에 휩싸인 MC몽과 관련, 탑이 지난 6월21일 발표한 솔로곡 '턴 잇 업'으로 '디스'(DISS)를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탑이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한 '턴 잇 업'에 "눈 뜨고는 볼 수 없는 몽키 매직. 잘 들어 널 약 올리는 메시지"라는 랩이 나오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턴 잇 업' 뮤직비디오 영상에서 원숭이가 등장한 뒤, 탑이 틀니 모형에서 이 하나를 뽑는 장면도 들며 MC몽을 디스(DISS) 했다 주장했다.

한편 디스는 힙합 용어 중 하나로, 노래를 통해 상대방을 자극하거나 조롱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외국 힙합 아티스트들 간에는 흔히 있는 일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