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퍼드大 홈피 "타블로 졸업생"

루머 관련 기사게재… 블랙 부학장 "독 퍼뜨리는 그들, 무지한 군중"

임창수 기자 / 입력 : 2010.08.26 18:24
  • 글자크기조절
image
타블로(본명 이선웅)가 학력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이하 스탠퍼드대)홈페이지에 이와 관련한 기사가 실렸다.

24일(현지시간) 스탠퍼드대는 대학 홈페이지에 '래퍼 대니얼 리(타블로)가 학력논란의 진상을 규명하고자 스탠퍼드대로 돌아왔다(Rapper-poet DANIEL LEE returns to Stanford to clear his name)'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이 기사는 타블로를 아시아의 유명 힙합그룹 에픽하이의 래퍼로 소개하며 지난 주 타블로가 한국의 방송사 MBC와 함께 학력논란의 진상규명을 위해 스탠퍼드대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스탠퍼드대 측은 기사를 통해 "타블로가 2002년 스탠퍼드를 졸업하며 학사 학위와 석사 학위를 받았다"고 확인하며 "지난 6월 부학장 톰 블랙과 토비아스 울프 교수 등이 타블로의 졸업사실을 증명하는 서신을 보낸바 있으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타블로와 관련한 루머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따르면 톰 블랙 부학장이 한 한국 매체와 가진 인터뷰를 인용해 "내 문서는 미국에서 법적 효력을 갖는다. 문서를 위조할 경우 나는 감옥에 갈 수도 있다. 나는 이유 없이 독을 퍼뜨리는 그들을 무지한 군중이라고 부를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블랙 부학장은 "나는 대니얼(타블로)이 무척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타블로 학교 방문 당시 그를 알아보는 친구도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MBC 시사프로그램 'MBC 스페셜'은 타블로의 학력 논란과 관련해 오는 9월 24일께 '타블로 학력 논란'(가제, 연출 성기연)편을 방송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