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프로필 기재 학력 논란

전예진 기자 / 입력 : 2008.10.28 17:44 / 조회 : 122303
  • 글자크기조절
image
↑ 송혜교 ⓒ임성균 기자


KBS 2TV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으로 복귀한 송혜교가 때 아닌 학력 논란으로 팬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


각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송혜교의 프로필에 학력이 다르게 기재된 것.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송혜교의 최종학력이 은광여고로 표기돼 있다. 하지만 포털사이트 다음과 야후에는 세종대학교, 싸이월드에는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중퇴로 올라와 있다.

네티즌들은 "대학에 입학할 때 세종대학교 홍보물에 송혜교를 본 것 같은데 자퇴한 것이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세종대 예술영상학부 측에 문의한 결과 "학적부 상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자퇴한 상태"라며 "본인이 원하면 다시 재입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송혜교가 은광여고를 졸업한 후 세종대에 입학한 것은 확실하다. 하지만 아직 미졸업이다"고 밝혔다.


일부 포털사이트에는 학력이 고졸로 기재된 것에 대해선 "특별한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고 각종 사이트에서 정보를 조사하고 수집하는데 차이가 있어 혼선이 빚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교는 지난 2000년 세종대 영화예술학과에 특차로 입학한 후 KBS 2TV 드라마 '가을동화'에 출연하면서 바쁜 일정으로 휴학했다. 하지만 계속되는 연기생활로 인해 휴학연기가 불가능해지자 연기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2002년 가을 자퇴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