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담비, 빌보드 톱 랭크 에스-블러시 멤버였다

김원겸 기자 / 입력 : 2007.05.06 18:48 / 조회 : 5069
  • 글자크기조절
image


신인가수 손담비가 미국 빌보드 차트 2위에 오른 여성그룹 에스-블러시(S-Blush)의 원년 멤버였던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에스-블러시는 'It's My Life'라는 곡으로 5월5일자 미국 빌보드 핫 댄스 클럽 플레이 차트에 2위에 오르면서 국내의 주목을 받은 그룹.

손담비는 2005년 CJ뮤직이 '글로벌 프로젝트'로 에스-블러시를 결성해 비밀리에 트레이닝을 시킬 당시 초창기 멤버로 발탁돼 미국의 유명 보컬 트레이너와 안무가로부터 보컬과 안무지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빌보드 차트에 오른 에스-블러시의 'It's My Life'라는 곡을 녹음할 2006년에도 손담비는 이에 참여했다. 하지만 손담비는 이후 팀 내부 사정으로 인해 솔로로 전향, 현재 솔로음반을 준비 중에 있다.

손담비는 지난해 메이비의 '다소' 뮤직비디오에 붕대감은 여인으로 출연해 '붕대여인'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mp3 옙 광고에서 비보이 팝핀현준를 상대로 댄스배틀을 벌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 오는 6월 정식 앨범을 발표할 손담비는 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 중의 하나인 MSN JAPAN측의 인터뷰 요청을 비롯해 SK텔레콤의 모델로도 선발되며 데뷔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