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도라 "아이유 처럼, 아이유 같은 가수 되고파"(인터뷰③)

싱어송라이터 아도라 인터뷰.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2.10.29 09: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싱어송라이터 아도라/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인터뷰②)에 이어서.

아도라는 하고 싶은 게 많다. 향후 발표할 앨범에 자작곡 수록은 물론이거니와, 가수로서 다채로운 모습 그리고 활발한 방송 활동까지 넘봤다. 아도라는 음악 방송 외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해 "지금은 뭐든!"이라고 말했다.


"방송 활동도 많이 하고 싶다. 음악적인 프로그램도 마다하지 않는다. 그리고 당장 바닷가에 가서 굴 따러 가는 방송이라고 해도 할 거다. '6시 내고향'도 출연 제안이 온다면 하고 싶다. 저는 예능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특히 웹예능 '워크맨' 같은 거는 꼭 하고 싶다. '런닝맨'도 해보고 싶다. 제가 활동적인 거는 잘 할 자신이 있으니까, 많이 불러주셨으면 좋겠다."

방송, 예능 활동에도 욕심을 드러낸 아도라. 그는 음악 외적으로 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 '연기'도 손꼽았다.

"사실 연기도 생각은 있다. 하지만 아직은 관심만 있고, 해보고 싶은 장르다. 지금은 뭐든 관심이 많다."


연기 활동까지 상상해 본 아도라. 가수, 작곡가의 활동도 놓지는 않을 거라고 했다. 가수로서 '음원 1위'도 목표지만, 그 이상까지 바라보는 아도라다.

"솔직히 가수로서 성적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성적표라는 게 뒷받침되어야 더 나아갈 수 있는 환경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중에 상도 받고 싶다. 무엇보다 저는 인정 받고 싶은 목표가 있다. 그리고 꾸준히 활동하고 싶은 게 목표다. 저는 음악으로 감정 표현을 하고 있다. 제 노래를 듣는 사람들도 자신의 이야기를 꺼낼 수 있었으면 한다. 제가 그런 역할을 하는 가수가 되고 싶은 게 목표다. 제 나름의 신념이다."

자기의 신념 하나만큼은 뚜렷한 아도라다. 문득, 이 싱어송라이터의 롤모델이 누구일지 궁금해졌다. 아도라는 망설임 없이 입을 연다.

"저의 인생 롤모델은 부모님이다. 부모님처럼 사는 게 꿈이다. 그리고 같은 직업, 아티스트로서는 아이유님이다. 같이, 오랫동안 활동하고 싶다. 대중의 시선으로 음악적으로는 저와 결이 다르긴 하지만, '아이유처럼' '아이유같은' 가수가 되고 싶다.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똑똑한 분이시다. 인간적으로도 굉장히 멋진 분 같다. 닮고 싶은 부분이 많다. 그래서 아도라의 롤모델은 '아이유'다."

'롤모델=아이유'임을 당당히 밝히는 아도라. 그는 앞으로 활동하면서 얻고 싶은 수식어에 관해서도 이야기했다.

"지난 쇼케이스 때도 같은 질문이 있었다. '아, 돌았다' '아, 미쳤다'라는 감탄사가 있는데, 그런 표현을 얻고 싶다. 대중이 봤을 때, '아도라, 쟤 진짜 괜찮다'라는 평가다. 그게 제 수식어가 되면 좋겠다."

image
싱어송라이터 아도라./사진=오라엔터테인먼트


아도라는 얼마 남지 않은 2022년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게 없다"고 밝혔다. 현재 출연 중인 '아티스탁 게임: 가수가 주식이 되는 서바이벌'(이하 '아티스탁 게임')에서 어떤 결과를 받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고 했다.

"올해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 일단 계획은 '아티스탁 게임'을 열심히 하는 거다. 서바이벌이라서 언제까지 살아남느냐에 따라 향후 스케줄에 변동이 생길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시즌송 작업을 하고 싶다. 곡 작업을 하고 회사에 내밀어 볼까 생각 중이다. 계획인 단계고,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아도라는 인터뷰를 마치며 자신을 지켜봐주는 팬들,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이번 활동 때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 그리고, '아티스탁 게임' 이후로도 다양한 활동을 하려고 노력 중이다.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관심있게 꾸준히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

-끝.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