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신인' 뉴진스, '음중' 1위 3관왕..더보이즈→소녀시대 컴백 [종합]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08.20 16:30
  • 글자크기조절
image
뉴진스 1위 / 사진=MBC 쇼! 음악중심
그룹 뉴진스가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했다.

20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뉴진스의 'Attention'(어텐션), WSG워너비(가야G)의 '그때 그 순간 그대로(그그그)', 있지의 'SNEAKERS'(스니커즈)가 1위 후보로 올랐다.


이날 1위의 주인공은 뉴진스였다.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한 뉴진스는 지난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에 이어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3관왕을 기록하게 됐다.

뉴진스는 데뷔 앨범이 발매 일주일(집계기간 8월 8~14일) 동안 총 31만 1271장 판매되며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신기록을 기록했다. 음원 차트에서도 세 개의 타이틀곡인 'Attention', 'Hype Boy', 'Cookie'까지 국내외 차트를 싹쓸이하며 '괴물 신인'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image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 사진=MBC 쇼! 음악중심
또한 이날 다양한 컴백 무대도 펼쳐졌다. 먼저 골든차일드는 '리플레이(Replay)' 무대를 선보였다. '리플레이'는 EDM 퓨처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골든차일드는 파워풀한 보컬과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무대를 완성했다.


이어 더보이즈는 수록곡 'Timeless'와 타이틀곡 '위스퍼(WHISPER)'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강력한 중독성을 가진 '위스퍼'는 짜릿하게 들려오는 속삭임에 매료되어 도파민이 피어나는 순간을 표현한 곡으로, 더보이즈는 청량, 섹시, 판타지 매력을 과시하며 무대를 꽉 채웠다.

image
소녀시대 / 사진=MBC 쇼! 음악중심
레전드 걸그룹 소녀시대의 무대가 대미를 장식했다. 'FOREVER 1'은 다이내믹한 전개와 에너제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소녀시대는 시원한 가창력은 물론 완벽하고 여유로운 퍼포먼스로, 레전드 그룹다운 면모를 자랑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소녀시대, 골든차일드, 더보이즈(THE BOYZ), LUCY, BAE173, 수현(유키스), 달수빈, 박보람, YENA(최예나), 트라이비(TRI.BE), 퍼플키스(PURPLE KISS), YOUNITE, 아일리원(ILY:1), ATBO, 첫사랑(CSR)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