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정은 "男 사랑 못 받아" 악플에 "조롱 말고 할 말 없는 인간" [스타이슈]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06.02 23:24 / 조회 : 63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곽정은 인스타그램
작가 겸 방송인 곽정은이 악성 댓글을 남긴 네티즌에게 일침을 가했다.


곽정은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스라이팅 관련 내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이라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댓글을 캡처해 공개했다. 곽정은에 따르면 한 네티즌은 "찐으로 불쌍하네 남자에게 사랑받지 못한 여자들만 모아놨네. 힘내라"며 조롱 섞인 댓글을 남겼다.

이에 곽정은은 "언젠가 한 번은 조롱 말고는 사회적으로 할 말이 없는 어떤 인간 유형에 대해 조목조목 분석할 날을 만들 텐데, 그보다 그전에 어째서 여자들에게 '남자에게 사랑받는 것'이 그렇게까지 중요할 거라고 생각하는지 그 괴이하리만치 비대한 자아에 대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며 "사랑보다 일이 중요하고, 고작 한 남자에게 사랑받는 것보다 세상에 사랑을 나눠주는 일이 중요해진 삶이 있다는 것을 정말 모르는 걸까"라고 지적했다.

이어 "댓글을 보면 이 시대 일부 사람의 어떤 단면을 마주하게 되는데, 아무리 익명이라 하나 아무렇지 않게 조롱을 쓰고 가는 어떤 휴먼을 보면 저런 이들도 누군가의 마음을 얻고 싶을 때는 세상 달콤한 말을 하겠다 싶어 문득 사람이란 어디까지 위선적일 수 있겠는가 낙담하며 모골이 송연해지는 것이다"며 "타인을 조롱하는 이들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다. 오직 스스로의 삶을 조롱하며 사는 자들만이 타인을 함부로 조롱한다는 것을, 그 자신의 오래된 고통이 새어 흘러나오는 줄도 모르고 타인에게 투사하고 있다는 것을"이라고 덧붙였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