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더스클럽' 이요원 "추자현·김규리 만남, 시간 거꾸로 간 것 같아"[인터뷰②]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05.30 17:34 / 조회 : 86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매니지먼트 구


배우 이요원(42)이 추자현, 김규리와 '그린마더스클럽'에서 함께 연기해 반가웠다며 "시간이 거꾸로 간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요원은 최근 스타뉴스에 '그린마더스클럽'(극본 신이원, 연출 라하나) 종영 소감을 서면 인터뷰로 전했다.

'그린마더스클럽'은 초등커뮤니티의 민낯과 동네 학부모들의 위험한 관계망을 그리는 드라마. 이요원은 극중 상위동에 이사온 후 자녀 사교육 커뮤니티에 막 입문한 신입 맘 이은표 역을 맡았다. 이은표는 프랑스 유학과 늦깎이 공부까지 했지만 임용에 떨어진 백면서생으로, 상위동에서 학창시절 친구이자 라이벌이었던 서진하(김규리 분)와 재회한 후 다시 자격지심을 느꼈다.

이은표는 핵인싸 맘 변춘희(추자현 분)와 워맨스를 보여주면서, 서진하의 의문스런 죽음을 추격했다.

image
/사진=SLL



-상위동 맘 추자현, 김규리, 장혜진(김영미 역), 주민경(박윤주 역)과 최재림(남편 정재웅 역), 최광록(옛 연인 루이 역), 정시율(동석 역) 배우들과의 연기 호흡은 어땠나.

▶추자현 배우와는 이번 작품에서 처음 만났지만 데뷔 후 TV와 스크린에서 자주 보던 배우였기에 어색함은 없었던 것 같아요. 프로다운 모습과 섬세한 연기는 제가 생각했던 춘희 모습 그대로였기 때문에 반가웠습니다. 김규리 배우와는 모델 활동을 해오는 시기부터 함께 성장한 언니여서 정말 친구 같았고, 오랜만에 만나도 그 모습 그대로라 시간이 거꾸로 간 것 같았어요.

장혜진 배우는 언제나 유쾌하고 기분 좋은 에너지를 주는 배우라고 생각이 들고, 이번 작품을 통해 만나게 돼 너무 반가웠습니다. 주민경 배우는 이번 작품에서 처음 만났는데 주민경 배우의 연기톤을 평소에 너무 좋아했어요. 그런 배우와 연기를 하면 저 또한 시너지가 생겨서 호흡도 너무 좋고, 서로를 더 빛나게 해준 것 같아서 편하고 즐겁게 연기했습니다.

최재림 배우는 이번 작품으로 처음 만나게 됐는데 뮤지컬 계에서는 누구나 다 아는 배우일 뿐만 아니라 실제 모습도 재웅과 많이 비슷해서 처음부터 어색함 없이 연기할 수 있었어요. 워낙 성격이 밝고 유쾌해서 작품의 분위기 메이커였어요. 아이들과도 워낙 잘 놀아줘서 실제 아빠 같은 모습이 많이 보여진 것 같아 고맙게 생각합니다. 최광록 배우는 연기가 처음이라고 하는데도 너무나 잘 해줬어요. 외국어도 너무나 잘해서 이국적인 분위기가 배가 된 것 같았고요. 정시율 배우도 아역이라기엔 너무 큰 배우라서 호흡도 잘 맞고 대화도 잘 통해서 너무 즐겁게 촬영했습니다.

image
/사진=SLL


-은표는 진하와 친구이면서 라이벌이었다.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동경하면서도 동시에 자격지심을 갖고 있었는데 둘의 관계를 어떻게 이해했나.

▶은표와 진하는 여자 친구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계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살아오면서 원하든 원치 않든 라이벌이란 존재는 항상 생기지 않나요? 그런데 은표와 진하는 그보다 더 심한 악연이었고, 친하면 친하게 지낼수록 진하의 존재가 은표를 더 비참하고 초라하게 만들었어요. 은표는 영원한 2인자밖에 될 수 없었고요. 아무리 애를 쓰고 발버둥을 쳐도 진하라는 존재는 넘어설 수 없는 그런 관계라고 생각했어요.

-은표는 춘희와 초반엔 어긋나 보였지만 '워맨스'를 이뤘다. 이 둘의 관계는 어떻게 봤는지.

▶은표에게 춘희는 낯선 곳의 가장 낯선 인물이었죠. 그런데 아이러니하게 그 낯선 인물에게 호기심이 생기고, 나아가 친구가 되고 적이 되기도 해요. 은표는 춘희의 강단을 동경했을 수도 있고, 춘희는 은표의 화기애애한 주변 환경을 부러워했을 수도 있어요. 서로의 결핍을 채워주는 관계가 아니었을까, 그래서 결국 의지하게 되는 관계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