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중' 빅뱅, (여자)아이들·아이브 꺾고 1위..싸이→정동원 컴백 [종합]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04.30 16:23
  • 글자크기조절
image
빅뱅 1위 / 사진=MBC 쇼 음악중심
그룹 빅뱅이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트로피를 차지했다.

30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빅뱅 '봄여름가을겨울', (여자)아이들 'TOMBOY', 아이브 'LOVE DIVE'가 4월 마지막 주 1위 후보에 올랐다.


이날 1위의 주인공은 빅뱅이었다.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한 빅뱅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은 빅뱅의 지난 날에 대한 단상과 고민,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특별한 활동이 없음에도 음원 차트, 음방 1위를 싹쓸이하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image
사진=MBC 쇼 음악중심
또한 이날 다양한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월드스타 싸이는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 무대를 꾸몄고, 역시 싸이만의 유쾌한 감성을 살려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흥을 유발했다.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은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 편곡을 함께한 곡이다.

이어 트로트 가수들의 컴백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트로트계의 대부' 태진아는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감정 표현을 통해 신곡 '오늘도 살아야 하니까'를 선보였다. 정동원은 신곡 '아지랑이꽃'으로 컴백을 알렸다. 그는 잔잔한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는 물론 독보적인 음색으로 '음악 천재'다운 면모를 뽐냈다.


그룹에서 홀로서기에 도전하는 (여자)아이들 미연의 솔로 데뷔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데뷔한 지 4년 만에 솔로앨범을 발매한 미연은 타이틀곡 '드라이브'로 자신만의 색깔을 완벽하게 드러냈다. 마마무 문별은 동명의 타이틀곡 'C.I.T.T (Cheese in the Trap)' 무대를 공개했다. 여기에 워너원 출신 윤지성, 베리베리, 다크비, 아이칠린 등의 무대 또한 이어져 다채로운 무대를 완성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태진아, PSY, 문별, 윤지성, 미연((여자)아이들), VERIVERY, 정동원, IVE, DKZ, 다크비(DKB), ICHILLIN'(아이칠린), 퍼플키스(PURPLE KISS), EPEX(이펙스), JUST B, YOUNITE, 포맨(4MEN)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