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X하성운 'With You' 빌보드 핫100 점령 얼마 안남았다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2.04.30 09:00 / 조회 : 223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빅히트뮤직, 빅플래닛메이드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지민과 가수 하성운의 OST 신곡 'With You'가 글로벌 인기 폭발의 신호탄을 연이어 쏘고 있다.


지민 하성운은 지난 24일 국내외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우리들의 블루스' OST 'With You'를 발표했다.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파트4 넘버 'With you'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곁에 있고 싶다는 내용을 담은 곡. 지민의 미성과 하성운의 몽환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의 조화로움이 따뜻함을 불어넣었다. OST 히트 프로듀서 송동운의 프로듀싱을 바탕으로 완성된 'With You'는 3박자 특유의 감성 충만한 멜로디 라인과 대중적인 느낌이 가미된 미디엄 템포의 팝 발라드 느낌이 기반이 됐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괜찮아, 사랑이야', '디어 마이 프렌즈', '라이브' 등을 집필한 노희경 작가의 신작이자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고두심, 엄정화 등이 합류하며 일찌감치 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지민과 하성운은 이번 'With You'를 통해 서로의 보컬 음색을 절묘한 시너지로 이끌며 애틋함과 차분함, 따뜻함이 묻어나고 있는 '우리들의 블루스'의 극중 정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분위기를 완성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영어 가사의 비중을 높이면서 글로벌 팬덤을 겨냥한 시도도 엿볼 수 있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엄청난 규모의 팬덤 충성도를 자랑하는 지민과 하성운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해외 차트에서의 성적도 기대하지 않을 수가 없다.


'With you'는 지난 25일 기준 10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 등극을 시작으로 해외 차트 점령을 본격화했다. 특히 아이튠즈 차트 정상은 발매 4시간 만이었다. 이후 발매 10시간 만에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5위, 264만 2000 스트리밍 달성과 함께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비롯해 여러 영상 조회수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중이다.

이런 분위기에서 다음 점령 차트는 바로 빌보드 핫100 차트가 될 것 같다.

방탄소년단의 OST 빌보드 정복은 여러 차례 성공해왔다. 특히 OST 곡으로 지민 동료 뷔가 절친 최우식이 주연을 맡았던 SBS 드라마 '그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로 빌보드 핫100 차트 79위로 데뷔, 한국 드라마 OST 최초의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에 성공했고 멤버 진의 '지리산' OST 'Yours'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데뷔와 함께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상위권 및 롱런 등을 이어가고 있다.

지민 역시 OST가 아닌 방탄소년단 앨범 솔로곡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With You'의 빌보드 핫100 차트 성적에 더욱 관심이 가게 되고 있다. 이미 지민의 '우리들의 블루스' OST 가창 소식이 알려진 이후 24시간 이내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등극을 비롯, 최대 130만 언급량을 기록하고 전 세계 150개 이상 국가에서 소식을 전하는 등 지민의 행보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민 솔로곡의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은 2020년 2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 수록곡 '필터'의 87위가 유일했다. 과연 지민의 첫 OST는 빌보드 차트에서 어떤 존재감을 보일 지 주목된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