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트 데이·경문 "'고등래퍼4'·'라우드' 출연, 데뷔에 도움됐다"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04.20 14:4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브랜뉴뮤직


브랜뉴뮤직 새 보이그룹 유나이트(YOUNITE, 은호, 스티브, 현승, 은상, 형석, 우노, DEY, 경문, 시온)가 청량미를 가득 안고 오늘 데뷔한다.

유나이트는 20일 오후 첫 번째 미니 앨범 'YOUNI-BIRTH(유니버스)' 발매 및 데뷔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유나이트는 이날 오후 6시 앨범을 공개하고 더블 타이틀곡 'EVERYBODY(에브리바디)'와 '1 of 9(원 오브 나인)'으로 정식 데뷔한다.


이날 유나이트만의 강점, 차별점을 묻자 은호는 "유나이트 멤버들이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다. 저희의 자유분방한 에너지가 강점이자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데뷔 전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한 멤버들은 데뷔 준비를 하며 어떤 도움이 됐을까.

데이는 "제가 '고등래퍼4'에 출연했는데, 그때는 연습생으로 처음 출연해서 많이 떨렸고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 방송 출연 경험이 데뷔 준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다"고 말했다. 경문은 "저는 '라우드'에 출연했는데 프로그램에서 했던 활동이 연습생 때의 활동과 달라서 복잡하고 힘들기도 했는데 그런 것들이 쌓여서 데뷔할 때 저희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만든 것 같다"고 했다.

image
데이 /사진=브랜뉴뮤직
image
경문 /사진=브랜뉴뮤직
image
은상 /사진=브랜뉴뮤직



은상은 솔로활동 이후 그룹 데뷔를 한 소감으로 "2집 솔로 활동을 끝내고 느낀 점이 많았다. 무대 경험이나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그룹을 준비하면서 멤버들과 얘기를 많이 했다. 내가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은 도와주고 멤버들에게 받을 수 있는 역량도 받았다. 이 자리가 든든하다"고 말했다.

유니버스는 'YOUNI-BIRTH' 데뷔 앨범에 우리를 지켜보라는 당찬 포부를 강렬한 힙합 비트에 담아낸 'YOUNI-BIRTH', 멤버들의 싱그러운 비주얼이 절로 미소를 짓게 하는 타이틀곡 '1 of 9',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가득 담아낸 선공개 타이틀곡 'EVERYBODY', 핑크빛 사랑 이야기를 담은 감미로운 R&B 트랙 'RING RING RING(링링링)', 롤러코스터를 타듯 짜릿한 드라이빙감을 안겨주는 힙합 댄스곡 'ODYSSEY(오디세이)', 마지막으로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겪는 풋풋한 설렘을 노래한 경쾌한 댄스 넘버 '그런 느낌이 와'까지 총 6곡을 담아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선보인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