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나무숲 양림' OST 트랙 앨범 22일 발매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03.22 08:33 / 조회 : 42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디엠엔터테인먼트
국제평화영화제 작품상 수상작 '버드나무숲 양림'의 OST 트랙 앨범이 22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버드나무숲 양림'은 지난해 10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시작하며 기존 OST를 교체했는데, 그 라인업을 영화 분위기에 맞게 재작업해 스페셜 트랙 앨범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프로듀서 정연석의 총괄로 진행된 이번 OST 트랙 앨범에는 총 4곡이 수록됐다. 양림동의 따뜻하면서도 포근한 배경 분위기를 잘 살려주는 윗공아공의 '하얀 별'(OST Ver.)이 메인 타이틀곡이다.

또한 가수 뜐뜐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인 '그건 사랑이었지'(Remake Ver.), 아름다운 건반 선율로 한층 더 깊은 감성을 선보인 싱어송라이터 준킴의 자작곡 '생일축하합니다'(Feat. 달지은) (Remake Ver.), 부드러운 멜로디와 대조적인 짙은 슬픔의 가사가 돋보이는 작곡가 밀키웨이(Milkyway) '아직도 난'(Feat. 명헌) (Remake ver.)이 수록됐다.

한편 '버드나무숲 양림'은 실존하는 지역인 광주광역시의 양림동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지난 2019년 국제평화영화제에서 작품상 부문을 수상했다. 정성현 감독이 연출을 맡아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여러 인연과 사연에 대한 영화의 줄거리를 다양한 연출 기법으로 표현했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