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맞선'·'스물다섯 스물하나',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K-로맨스 저력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03.17 07: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내맞선, 스물다섯 스물하나 / 사진=각 드라마 포스터
드라마 '사내맞선',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며 K-로맨스(한국형 로맨스)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17일 OTT 콘텐츠 순위를 집계하는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은 274포인트를 차지하며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7위에 올랐다.


국가별 순위에서는 한국에서 2위를 차지했고, 방글라데시,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오만, 필리핀, 카타르,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태국,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등 19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주로 아시아 국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내맞선'은 카카오페이지의 동명 웹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얼굴 천재 능력남 CEO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의 스릴 가득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 국내에서도 시청률 10%(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34포인트를 기록하며 10위에 올랐고, 국내에서만 1위를 차지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는 '사내맞선'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 시대에게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청량로맨스로, 배우 김태리, 남주혁이 주연을 맡았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