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 美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장악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2.03.04 00:25 / 조회 : 944
  • 글자크기조절
image
독보적 솔로 아티스트 원호가 생일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했다.

원호는 지난 2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 따르면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3월 1주 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후즈팬의 지원을 통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생일 축하 광고가 송출됐다.

3월 1일 생일을 맞은 원호는 지난달 7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타임스퀘어 광고 투표에서 59.81%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CIX의 BX와 엔플라잉의 유회승이 차례로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광고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에 현지 시각 기준으로, 원호의 생일 주간인 지난달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일주일간 송출된다.

후즈팬 측은 2일 오후,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해당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현지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원호의 글로벌 '위니'(WENEE, 팬덤명)가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해당 광고에서는 원호의 생일을 축하하는 문구와 함께 비주얼, 퍼포먼스부터 작곡 능력까지 자랑해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았다.

한편,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 구좌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3월 4주 차에 생일을 맞는 에이티즈 윤호, 트레저 마시호, 드림캐쳐 한동, 블랙핑크 리사, 트라이비 송선, 엑소 시우민, 트와이스 미나, NCT 런쥔, 펜타곤 여원, 아스트로 윤산하, 하성운, 트라이비 미레, 크래비티 원진, 시크릿넘버 주가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해당 투표는 오는 7일 오전 11시에 마감된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5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