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나, 1년 3개월만 신보 발매..EP 'Summer Tales'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2.02.24 11: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MPMG
동화적이고 몽환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는 4인조 밴드 라쿠나(Lacuna)가 1년 3개월 만에 새 앨범 'Summer Tales'를 선보인다.

라쿠나는 24일 정오 네 번째 EP 'Summer Tales'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서투르지만 솔직하게, 사랑한다는 말을 대신하는 소년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5곡이 수록됐다. CJ문화재단 '튠업' 프로그램의 지원을 통해 제작됐다.


타이틀곡 'YOU' 뮤직비디오는 최근 다이나믹 듀오 최자의 솔로 앨범 자켓을 촬영한, 특유의 유머러스함과 키치함이 돋보이는 다양한 개념의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그룹 글래머샷이 연출한 첫 번째 뮤직비디오다.

영화 '이터널 선샤인'의 기억을 지워주는 회사 라쿠나에서 모티브를 얻은 밴드 라쿠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행원에서 진행하는 '뮤즈온 2020'의 신인 뮤지션으로 선정, 민트페이퍼 '브라이트 #8'(Bright #8) 컴필레이션 앨범에 '나의 거짓말은 새벽 늦게 자는 것'을 수록하는 등 독보적인 가사와 사운드 메이킹으로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탄탄한 팬층을 쌓아가던 라쿠나는 지난해 밴드 명가 해피로봇 레코드가 소속된 엠피엠지에 합류했다.

라쿠나는 엠피엠지 합류 후 처음 선보이는 앨범 'Summer Tales' 발매를 앞두고 수록곡 '언제나 여름'과 동명의 전시 또한 진행 중에 있다. 관계 속에서 느껴지는 미세한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민경희 작가와 보컬 장경민이 함께 한 어른을 위한 동화책 '언제나 여름'과 동화책 속 삽화 14점을 만날 수 있는 전시는 지난 15일부터 시작되어 오는 28일까지 카페 1984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은 "오랜만의 라쿠나 앨범 발매인만큼 앨범과 동명의 단독 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있다"고 밝히며 "자세한 공연공지는 25일 라쿠나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다"고 알렸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