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1, 첫 싱글 '마음에도 없는 말' 발매…팀명 변경 후 첫 앨범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2.01.24 10:3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아뮤즈 엔터테인먼트
신예 밴드 9001(나인티오원)이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9001은 24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마음에도 없는 말'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마음에도 없는 말'은 밴드 9001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신보이자, 9001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은 음반이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마음에도 없는 말'은 레트로한 리듬이 돋보이는 댄서블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거침없는 고백의 순간을 담았다. 어쩌면 조금은 너무 솔직해 보일 수 있는 속마음을 술에 비유해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곡의 독특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강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이번 신보는 9001이 '오이스터(OYSTER)'에서 팀명을 변경하고 새 이름으로 처음 발표하는 음반이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뿐만 아니라 콘서트에서 미리 공개돼 화제를 모은 만큼 정식 발매에 팬들의 더 큰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9001은 지난 2018년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이후 KBS1 '올댓뮤직', 광주 MBC '아시안 탑밴드', '문화콘서트 난장' 등 다수의 방송과 공연에 출연한 것은 물론, 정식 데뷔 전 다섯 번의 단독 콘서트를 전석 매진 속 성공적으로 마치며 실력파 신예 밴드로서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정식 데뷔 전부터 감각적인 가사와 사운드로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키며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 9001이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음악과 색깔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9001의 새로운 음악 여정의 첫 페이지를 장식할 첫 번째 싱글 '마음에도 없는 말'은 24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