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AAA 인기상' 송지효 "항상 희망찬 일만 가득하길"[★FULL인터뷰]

2021 Asia Artist Awards AAA RET 인기상 수상자 송지효 인터뷰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2.01.02 16:0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송지효가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KBS 아레나에서 열린 2021 Asia Artist Awards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1 AAA) 시상식에서 AAA RET 인기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전하고 있다. /사진=AAA 기자 star@
배우 송지효가 2019년과 2020년에 열린 'Asia Artist Awards' 인기상을 수상에 이어 올해 개최된 '2021 Asia Artist Awards'(이하 '2021 AAA')에서도 인기상을 거머쥐었다. 예능, 드라마, 영화 등 장르 불문하고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활약상을 보인 송지효는 자신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001년 잡지 모델로 데뷔한 그는 올해로 데뷔 20년을 맞이했다. 송지효는 드라마 '궁'을 시작으로 '주몽', '응급남녀',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드라마 스테이지 - B사감과 러브레터', '러블리 호러블리',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등과 영화 '여고괴담3 : 여우계단', '쌍화점', '자칼이 온다', '바람 바람 바람', '성난 황소', '침입자' 등에 출연했다. 또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 10년 근속하며 뛰어난 예능감도 선보였다. '런닝맨'에서 보이는 친근감과 작품 속 매력들이 합쳐진 송지효는 언제나 변화무쌍했다.


지난 7월 티빙 오리지널 '마녀식당으로 오세요'를 통해 색다른 면모를 보인 송지효가 '2021 AAA'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후 스타뉴스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이번 인터뷰를 통해 '런닝맨'을 향한 애정은 물론 팬들을 사랑하는 마음도 표현했다. 송지효는 "희망찬 일 가득하시길 응원하겠다"라며 밝은 미소를 띄웠다.

◆ 이하 송지효와 나눈 인터뷰 전문.

image
배우 송지효가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진행된 '2021 Asia Artist Awards(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1 AAA)' 시상식에서 AAA인기상을 수상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AAA 기자 star@
-'2021 Asia Artist Awards'(이하 '2021 AAA')에서 3년 연속 인기상을 수상하셨습니다. 기분이 남다르실 텐데요. 수상 소감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독자여러분, 송지효입니다. AAA에서 3년 연속 인기상 수상을 하게 돼 영광입니다. 이 상의 수상은 투표에 참여해주신 팬 여러분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SBS 예능 '런닝맨'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등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유지한 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개인적으로 배우 입장에서 3년 연속 인기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요인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 제가 출연한 작품들을 대중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덕분이기도 하고, 매주 일요일마다 인사드리는 '런닝맨'이 10년 동안 방송되면서, 털털한 옆집 언니, 누나처럼 친숙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팬분들께 매력으로 다가간 게 아닐까 싶습니다.

-2001년 잡지 모델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내년엔 21주년을 향해 걸어가실 텐데요. 그간 활동을 돌아봤을 때 어떤 일이 가장 기억에 남으시나요?

▶ 벌써 제가 데뷔 20주년을 맞이했다는 게 믿기지 않는데요. 꾸준히, 성실하게 활동하면서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신인때부터 지금까지 모든 순간들이 다 기억이 남다 보니 어느 하나 빠뜨릴 수 없이 좋은 추억이고 교훈이 된 것 같아요.

image
배우 송지효 /사진제공=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사실 긴 시간 일하다 보면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연기와 어려운 연기를 정확하게 알고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송지효 씨는 어떠신지 궁금하고 안정적인 배우 생활과 도전적인 연기 중 어떤 걸 좀 더 추구하는 편인지요.

▶ 작품을 보는 과정에 있어서 안정과 새로움이라는 양자택일에 항상 놓였던 것 같아요. 물론 안정적인 길을 택할 수도 있지만, 저는 실제 성격, 성향상 도전적이고 새로운 걸 시도해보는 걸 좋아하다 보니 그쪽을 더 선택해왔어요.

-그간 한 작품 중 어떤 걸 가장 도전적으로 임했나요?

▶ '응급남녀'는 제가 의사 역할을 한 첫 캐릭터이기도 하고, 당시 치열하게 촬영했던 기억이 남는데요. 배우로서 제 작품 모두 최선을 다했고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었어요. 그럼에도 한 가지를 꼽자면 '침입자'를 택하겠습니다. 항상 밝고 에너지 넘치는 제 모습이 아닌 서늘하고 반전있는 얼굴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침입자'를 만나서 오랜만에 제 다른 캐릭터를 스크린으로 전달드린 것 같아요.

-'응급남녀' 외 '바람 바람 바람',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등도 불륜 소재와 최근작 '마녀식당'의 판타지까지, 쉽게 결정할 수 없는 소재들의 작품을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작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단순히 소재만 놓고 본다면 그렇게 볼 수 있겠지만, 소재는 어디까지나 작품의 배경일 뿐이라고 정의해요. 우리 작품의 최초 시작점이죠. 더 깊이 들어가면 캐릭터의 서사, 감정 등등 더 여러가지 중요한 요소들이 많다고 생각해요. 작품 선택에 있어서는 스토리에 얼마나 몰입이 되는지 등등 다양하게 생각해서 결정하는 편이에요.

image
배우 송지효 /사진제공=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오래 일하다 보면 간혹 본인이 출연한 작품이 리메이크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송지효 씨가 데뷔 초반 출연했던 '궁'이 당시 시즌2격의 '궁S'가 있긴 했지만, 올해 3월 드라마 리메이크가 확정됐습니다. 직접 출연한 배우로, 기분이 남다르실 것 같아요.

▶ '궁'이 다시 리메이크 된다는 기사를 접하고 감회가 남달랐어요. 제 신인시절 생각이 나기도 하고요. 그때 효린이를 지금 만난다면 어떨까 싶기도 하고요. 이번에 다시 나올 '궁'을 저도 한 명의 시청자로서 기대하겠습니다!

-송지효 씨 필모그래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바로 '런닝맨'입니다. 본인에게 '런닝맨'에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 '런닝맨'은 제 20대 시절부터 지금까지 함께해온 저의 또 다른 가족이에요. 항상 감사하고 고마운, 소중한 팀입니다.

-배우들은 예능 출연을 꺼려하기도 하는데요, 긴 세월간 '런닝맨'을 함께 한 사실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초반에 이미지 걱정 등으로 출연을 걱정하신 적도 있으신지요. 없다면, 출연 결정 후 본인이 세운 나름의 목표가 있을 거 같은데 지금 돌이켜봤을 때 그 목표를 달성했는지요.

▶ 초반에는 제가 예능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었다면, 그럴 때마다 저를 격려해주고 이끌어주는 멤버들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어요. 이런 저희 팀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건강하게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image
배우 송지효 /사진제공=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2021년이 마무리되고 2022년이 왔습니다. 2021년은 어땠고 새해 목표가 있으신지요.

▶ 어느 덧 2021년이 마무리되고 새해가 밝아옵니다. 저는 방송도, '마녀식당으로 오세요'도 하며 바쁘게 보냈던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남은 2021년 동안 사랑하는 분들과 행복하고 건강한 나날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항상 응원하고 희망찬 일 가득하시길 제가 응원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또 좋은 작품으로,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는 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인사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 팬 여러분들께는 말로 다 표현을 못하지만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따뜻한 기운을 얻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