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상, '달리와 감자탕' OST 참여..'이상하죠' 7일 발매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10.07 17: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이 '달리와 감자탕' OST' 네 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하현상이 참여한 KBS 2TV 수목드라마 '달리와 감자탕'(극본 손은혜·박세은, 연출 이정섭, 제작 몬스터유니온, 코퍼스코리아)의 네 번째 OST '이상하죠'가 오늘 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극의 멜로 테마로 발매된 '이상하죠'는 잔잔하게 울리는 피아노 선율 속 부드러운 감성을 소유한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극 중 무학(김민재 분)이 달리(박규영 분)에게 다음 만남을 기약하는 장면에 삽입되어 단호함 속에 감춰진 무학의 진심을 보여주는 등, 주요 멜로신에 삽입되어 회차를 거듭할수록 짙어지는 감정선에 깊이를 더해주었다.

이 곡은 다비치의 '너에게 못했던 내 마지막 말은', M.C the MAX의 '넘쳐흘러' 등 수많은 명곡과 OST를 탄생시킨 작곡가 한경수와 드라마 '비밀의 숲', '스타트업'등 수많은 히트 드라마의 OST를 작업한 작곡 팀 캡틴플래닛이 합을 맞춰 극의 몰입도를 배가시키는 명품 OST를 완성시켰다.

JTBC '슈퍼밴드'의 초대 우승 팀이기도 한 호피폴라 밴드의 보컬로 활동하며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섬세한 멜로디 구성으로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는 하현상은 싱글 앨범 'Dawn'을 시작으로, '심야영화', '3108', 'The Edge (디 엣지)' 등의 솔로 앨범을 꾸준하게 발매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지난달 싱글 앨범 '불꽃놀이'를 통해 에너지 넘치는 트랙과 시적 감성이 돋보이는 노랫말을 완벽하게 조화시켜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울림을 전하는 등 탄탄하게 음악적 세계관을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미스터 션샤인', '멜로가 체질', '너는 나의 봄' 등 다수 히트 드라마의 OST를 가창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달리와 감자탕'은 '무지-무식-무학' 3無하지만 생활력 하나는 끝내 주는 '가성비 주의' 남자와 본 투 비 귀티 좔좔이지만 생활 무지렁이인 '가심비 중시' 여자가 미술관을 매개체로 서로의 간극을 좁혀가는 아트 로맨스로 김민재, 박규영의 성공적인 연기 변신이 주목을 받으며 안방극장에 설렘과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