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최예나, 솔로 데뷔 내년 상반기로..위에화, 형섭·의웅 新보이그룹 템페스트 하반기 론칭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10.04 09:17 / 조회 : 17865
  • 글자크기조절
image
최예나 /사진=스타뉴스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가 내년 상반기로 솔로 데뷔를 미뤘다.

4일 스타뉴스 단독 취재 결과, 그룹이 아닌 솔로 데뷔를 확정한 최예나는 당초 하반기 솔로 앨범 발매 예정이었지만 이를 내년 상반기로 연기했다.

최예나의 솔로 앨범 발매 연기는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아티스트 론칭 일정에 따른 것.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형섭, 의웅이 합류하는 새 보이그룹 템페스트(TEMPEST)를 하반기 론칭 예정이다. 에버글로우도 하반기 새 앨범이 나온다.

image
형섭 의웅
최예나가 솔로 앨범 준비를 위해 곡들을 모으고 있지만 각종 활동에 한창인 것을 고려해 내년 상반기 목표로 시간 여유를 갖고 준비하기로 했다.

2018년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한 최예나는 보컬과 댄스, 랩을 아우르는 실력을 발휘하며 활약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예능감으로 tvN '호구들의 감빵생활', 티빙 '여고추리반', tvN STORY '불꽃미남'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며 '차세대 예능돌'로 주목받았다. 지난 4월 말 아이즈원 공식 해체 후에도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현재도 '예나는 동물탐정' 등 각종 콘텐츠를 통해 탁월한 예능감을 발휘하며 사랑받고 있다.

image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