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솔로곡 'Outro: Ego' 뮤직비디오 1억 1500만 뷰 돌파..거침 없는 정호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8.29 07:2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솔로곡 'Outro: Ego' 뮤직비디오가 1억 15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7 앨범에 수록된 제이홉의 솔로곡 'Outro: Ego' 뮤직비디오는 29일 유튜브 조회수 1억 1500만 뷰를 넘어섰다.


제이홉이 메인 작사, 작곡 참여한 'Outro: Ego'는 2013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데뷔 앨범 '2 COOL 4 SKOOL' 앨범의 인트로 '2 COOL 4 SKOOL'의 비트를 샘플링해서 만든 곡이다.

아프리칸 리듬에 기반을 둔 에너제틱한 팝 장르 곡으로, 곡의 드랍 파트에 등장하는 브라스 사운드와 후반부에 들을 수 있는 소울 가득한 애드리브가 인상적이다. 제이홉이 된 정호석이 자신의 운명적 선택을 따라 계속해서 걷겠다는 확신을 담았다.

'Outro: Ego'는 발표 당시 영국과 미국의 유명 매체들이 잇따라 앨범 최고의 트랙으로 선정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영국의 메트로엔터테인먼트는 "우울한 날의 해독제 같은 곡이다. 최고의 트랙 중 하나다"라고 극찬했다. 미국의 롤링스톤은 "앨범에서 가장 놀라운 순간을 안겨 주었다"라고 평했다.


미국의 컨시퀀스도 "심장충격기로 심장에 환희의 충격을 받는 느낌이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캐나다의 익스클레임은 "명료하고 순수한 긍정성으로 앨범의 아름다운 피날레를 장식했다. 귀에 쏙 박히는 비트가 피파 월드컵에 어울릴만하다"라고 호평했다.

'Outro:Ego'는 제이홉의 솔로곡 '데이드림' '에어플레인' '치킨 누들 수프' '저스트 댄스'에 이어 미국에서 10만 유닛 판매를 돌파다. 제이홉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에서 총 100만 유닛 판매를 돌파한 주인공이다.

'Outro:Ego'는 또 2020년 KBS 메인 뉴스 '뉴스 9'의 스포츠뉴스 코너 시그널뮤직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발표 당시 트위터와 틱톡 등에서 팬들의 자발적인 댄스 챌린지가 유행해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BTS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Outro : Ego' Comeback Trailer, HYBE LABELS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