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무명시절 했던 아르바이트 3개는? 영웅시대 '임영웅 덕력고사'[★FOCUS]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6.19 08:50
  • 글자크기조절
image


당신은 임영웅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가수 임영웅의 팬들이 임영웅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덕력'을 테스트하는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영웅시대 회원들은 지난 18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니나노 테레비'의 '덕덕한 인생' 2편에서 '임영웅 덕력고사'에 참여, '덕력'을 겨뤘다.

image


이날 방송에도 지난 1편에 출연했던 영웅시대 서울 2구역 방장 '라벤다'(이현정), '점촌댁'(김상숙), '벼리'(이은미), '엘베'(김선희), '좋은날'(주은숙) 회원이 참여했다.


테스트에 앞서 임영웅에 대해 몇%나 알고 있는지 묻자 라벤다 회원은 "70, 80%"이라고 했고, 벼리 회원은 60%이라며 조심성을 보였다. 하지만 엘베 회원은 당당히 100%를 자신했다.

본격 첫 문제는 '임영웅이 졸업한 고등학교는?'이었고, 점촌댁 회원이 갖고 온 고교 졸업앨범을 눈여겨봤던 벼리 회원이 '동남고등학교'를 자신있게 맞혀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좋은날 회원은 "대학졸업식에 갔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좋은 날 회원은 "앞에서 오빠, 오빠 부르는 데 저는 도저히 못하겠어서 뒤에서 '영웅님'이라고 하면서 쳐다보고만 있었다"라고 아쉬움 가득 얘기했다.

이어진 '미스터트롯 결승전 무대'를 묻는 질문에 좋은 날 회원은 호기롭게 "좋은 날"을 외치며 "바램, 동반자, 배신자"라고 말해 틀렸고, 엘베 회원이 "바램, 배신자, 두주먹"이라며 정답을 맞혔다.

image


문제 중간 감동적이었던 무대를 묻는 질문에 회원들은 각자 감동적이었던 무대를 꼽았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의 휘파람 소리에 감동을 나타내는 회원들이 많았다.

이어진 문제에서 회원들은 임영웅이 광고 모델로 활약한 브랜드 네임까지 정확히 맞히는 '덕력'을 보여줘 놀라움을 안겼다.

'임영웅이 무명시절 했던 아르바이트 3개'를 묻는 질문에 점촌댁 회원은 "화장품 공장, 편의점 알바, 군고구마 장사"라고 정확히 맞힌 뒤 "편의점 알바를 잘한 것 같다. 이모님들한테 트로트로 바꾸라는 소리는 들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 알바가 좋았던 것 같다"라고 진심 어린 팬심을 드러냈다.

회원들은 임영웅 노래의 초성 가사만 보고 노래 제목을 맞히는 암호 같은 초성 퀴즈도 너끈히 맞혔다. 영상 속 임영웅의 대사를 맞히는 퀴즈에서는 소녀 같은 모습들도 보여줬다. 영상 속 묵음으로 처리된 화면을 보고 엘베는 "우리 애인할래?"를 맞혔고, 회원들의 설렘 지수는 폭발했다.

임영웅을 향한 팬들의 팬심은 상상 이상이었다. 임영웅이 팬들을 위해 반말을 하는 반존대를 하는 영상이 나왔고, 존댓말과 반말 중 취향을 묻는 질문에 회원들은 이구동성 "반말"이라고 답했다.

image


이날 '제1회 임영웅 덕력고사'는 벼리 회원이 1등, 라벤다 회원이 2등을 차지했다. 우승을 한 벼리 회원은 "영웅아 우리가 지켜줄 거야. 믿어. 임영웅 사랑해"를 외치고 부끄러워했다.

임영웅에 대해 모든 것을 아는 '찐 영웅시대'로 가는 길은, 많은 노력이 필요해 보였다. 하지만 그러한 노력 뒤 설렘은 무척이나 달콤해 보였다.

image
▶덕덕한 인생 2회, 니나노 테레비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