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모범택시' 마지막 OST도 참여..'귀로' 리메이크 [공식]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1.05.29 14: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BS
가수 윤도현이 '모범택시' OST 파트7 '귀로'에 참여했다.

29일 SBS에 따르면 윤도현이 부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OST 파트7 '귀로'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모범택시'는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 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귀로'는 가수 정미조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노래로, 윤도현의 목소리가 더해져 '모범택시'의 색깔로 재탄생됐다. 윤도현은 직접 작사, 작곡 작업한 '모범택시' OST 파트1 'SILENCE' 가창에 이미 참여한 바 있다. '귀로' 원곡을 들어본 그는 노래가 전달하는 에너지에 매료되어 주저 없이 참여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귀로'는 강렬한 록 넘버인 'SILENCE'와는 또 다른 윤도현의 매력을 볼 수 있는 노래로 그만의 묵직한 중저음의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원곡의 느낌과 감정 라인은 그대로 살리면서 윤도현만의 담담하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극 중 캐릭터들에 대한 공감과 위로를 자아낸다.


한편 '모범택시'는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 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종영을 앞둔 '모범택시'는 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OST 음반 예약판매를 지난 24일부터 진행 중이다. 음반은 오는 6월 7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