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범 1999년 목소리 1차 복원 완료 "5월 말 공개"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5.20 10:57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임재범의 1999년 목소리가 1차 복원이 완료돼 이달 말 공개된다.

20일 소속사 블루시드에 따르면 1999년에 녹음을 진행하고 2000년에 발매된 임재범의 히트곡 모음인 베스트앨범 '메모리즈'의 릴테이프가 복원 과정을 마치고 이달 말 첫 공개를 준비중이다.


소속사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녹음하던 시절의 릴테이프를 재생할 수 있는 녹음실을 찾는 일부터 난관이었지만 복원 과정을 거치며 몇몇 음원의 일부 소실은 있으나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앞서 알려진 바와 같이 몇몇 곡의 악기 소스, 코러스 외에 임재범의 보컬 일부도 소실돼 복원이 불가능한 부분도 있지만 대다수의 곡이 복원에 성공, 과연 해당 릴테이프에 녹음되어 있던 소리들이 어떤식으로 재해석되어 현대적인 결과물로 나오게 될지 기대된다.

임재범 공식SNS에서는 이 릴테이프의 실제 모습과 이후 복원 과정을 의미하는 듯한 30초 가량의 영상을 깜짝 공개, 이번 복원 작업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특히 이 영상은 임재범의 각종 공식 계정을 통해 'episode #1' 이라는 타이틀로 공개돼 앞으로 복원 과정에 대한 메이킹 영상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블루시드는 "이번 릴테이프의 성공적인 복원 과정을 위해 애써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더불어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준 팬분들을 위해 아날로그 소스를 새롭게 믹싱하고 마스터링을 진행, 5월 말 공개 예정"이라고 기대를 부탁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