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범, 대구·화교 비하 발언 사과 "변명의 여지 無..죄송하다" [종합]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1.05.20 10:53
  • 글자크기조절
image
개그맨 강성범 /사진=유튜브 채널 '강성범tv'
개그맨 강성범이 대구와 화교 비하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강성범은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성범tv' 커뮤니티에 "대구와 화교를 비하하는 표현이 있었다. 해당부분은 삭제하였으나 영상자체를 삭제하는것은 비난을 피해가려는것 같아 놔두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영상을 보시고 불편하셨을 대구분들과 화교분들 그리고 구독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변명할 여지가 없다. 제가 잘못했다.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지난 19일 강성범은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국민의 힘 당권 레이스 여론조사에서 1위에 오른 것에 대해 논의했다. 그는 당시 라이브 방송에서 "이준석 아버지가 화교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이 전 최고의원에 대해 "(대구보단) 화교가 낫지 않냐", "이게 무슨 차별이냐" 등이라 발언했다고 알려졌으나 현재 영상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이에 네티즌들은 해당 영상 댓글로 "문제된 부분은 삭제했다", "자신있게 말했으면 놔뒀어야 한다. 왜 여기는 잘랐냐" 등 비판했다.


한편 이준석 전 최고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보다 화교가 낫다는 표현이 무슨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돈 몇 푼 때문에 다들 너무 망가지네요"라며 "좌우합작으로 수준 이하의 방송들을 하고 있습니다. 대구도, 화교도 비하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라고 밝혔다.

◆ 강성범 사과문 전문

강성범입니다. 영상에서 대구와 화교를 비하하는 표현이 있었습니다.

해당부분은 삭제하였으나 영상자체를 삭제하는것은 비난을 피해가려는것 같아 놔두었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불편하셨을 대구분들과 화교분들 이준석씨 부모님 그리고 구독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변명할 여지가 없습니다. 제가 잘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