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출근' 이민수 회사 아모레퍼시픽은? 사내 어린이집+오후 3시 퇴근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0.08.13 11:1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MBC '아무튼 출근' 방송화면 캡처


'아무튼 출근' 이민수 씨가 근무 중인 회사 아모레퍼시픽의 근무 환경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MBC 파일럿 프로그램 '아무튼 출근'에서는 화장품 대기업 2년차 스타트업 브랜드 글로벌 마케팅 담당 이민수 사원의 회사 생활이 전해졌다.


이민수 씨는 아모레퍼시픽에 근무하며 큰 애사심을 보였다. 그는 자신의 회사 장점으로 지하철역과 직통으로 연결된 점을 언급했다. 아모레퍼시픽 본사는 서울 4호선 지하철 신용산역과 연결돼 있다.

이민수 씨는 "회사의 인테리어도 예쁘고 파티션도 없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다"며 구내식당의 장점으로 "점심과 저녁은 무료고 아침 식사는 천 원"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오후 3시에 퇴근하며 "주 40시간 자율 근무제로 일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방송 이후 이민수 씨가 다니는 회사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근무환경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산 것. 아모레퍼시픽은 명절선물과 귀향비, 창립일선물지급, 생일선물과 파티, 크리스마스 선물로 특별한 복지를 자랑한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건강검진, 의료비지원(본인), 금연수당, 직원대출제도, 각종 경조사 지원, 자녀학자금, 주택구입자금과 전세자금 저리 융자 지원, 인센티브제, 상여금, 장기근속자 포상, 우수사원포상, 퇴직금, 연차수당, 자격증수당, 4대 보험, 자회사 제품할인, 콘도 리조트 이용권 등을 적용하고 있다.

이곳은 자유로운 근무환경을 지향하며 사원들에게 자유복장, 차량유류비지급, 통근버스 운행을 하고 있다. 휴가 제도로는 연차, 여름휴가, 경조휴가제, 반차, Refresh휴가, 창립일휴무, 근로자의 날 휴무, 휴가비지원, 포상휴가, 육아휴직, 사내 어린이집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아모레퍼시픽은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창립일행사, 우수사원시상식, 워크샵, 플레이샵, 신입사원교육(OJT), 직무능력향상교육, 리더쉽강화교육, 해외연수지원, 도서구입비지원, 멘토링제도, 외국어 교육 지원, 자격증취득지원, 교육비 지원, 자기계발비 지원, 구내식당(사원식당), 점심식사 제공, 저녁식사 제공, 사내동호회 운영, 사우회(경조사회), 식비 지원, 음료제공(차, 커피)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