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美아티스트 엘헤이와 조우[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0.05.06 13: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이 미국 인기 아티스트 엘헤이(ELHAE)와 또 한 번 뭉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의 아이엠이 오는 8일(미국 현지시각) 발표되는 미국의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 엘헤이의 신곡 'Need to Know'(니드 투 노)에 피처링으로 참여한다"라고 6일 전했다.


미국 애틀랜타 출신으로 랩과 보컬 모두 수준급의 실력을 갖추고 있는 얼터너티브 R&B 장르 아티스트 엘헤이와 아이엠의 특별한 인연은 몬스타엑스의 팬클럽 몬베베가 만들어준 것으로, 팬들이 네이버 V 라이브에서 엘헤이와 컬래버레이션을 소원했던 아이엠의 소식을 엘헤이에게 직접 전하며 콜라보가 성사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를 시작으로 두 사람은 지난해 발표된 아이엠의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 동명의 트랙 'Horizon'에서 협업을 선보인 데 이어 엘헤이의 신곡에 아이엠이 피처링으로 참여하면서 남다른 우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

더욱이 'Horizon'을 통해 그루브 하면서도 강렬한 랩과 보컬로 독특한 음악을 완성시키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두 사람의 1년 만의 협업에 글로벌 리스너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두 사람이 어떤 색깔의 곡으로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지 기대를 모은다.

아이엠은 최근까지 믹스테이프 'Fly With Me', '향수'(Scent) 및 싱글 '마들렌' 등을 발표했고, 몬스타엑스 앨범 전곡 랩 메이킹은 물론이고 앞서 선보였던 자작곡 '어디서 뭐해', 'U R', 일본 앨범 수록곡 'CHAMPAGNE'에 이어 이번에 발표되는 미니앨범 'FANTASIA X'에서도 자작곡 'ZONE' 수록을 예고하며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모두 뛰어난 재능을 자랑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26일 새 앨범 'FANTASIA X'와 수록 타이틀 곡 'FANTASIA'를 발표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