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쿨 이재훈·알리·플라워·씨스타..뮤직카우 4월 마지막주 라인업 공개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4.28 10:58
  • 글자크기조절
image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직카우(구 뮤지코인)가 최신 인기곡 송하예 ‘니 소식’과 이우 ‘내안부’ 에 이어 4월 마지막주 라인업을 공개했다.

27일 정오 플라워 ‘엔들리스(Endless)’의 저작권 공유를 시작으로 28일 씨스타 ‘나혼자’, 29일 먼데이키즈(Monday kiz)&펀치(Punch) ‘어나더데이(ANOTHER DAY)’, 30일 알리 ‘365일’, 5월 1일 이재훈 ‘사랑합니다’가 각각 7일 동안 옥션으로 공개되며, 옥션 최종 낙찰자들은 해당 곡의 저작권료 수익을 아티스트와 함께 받게 된다.


'띵곡' 라인업 중에서도 ‘어나더데이’는 이지은, 여진구 주연의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로 음원 강자 솔로가수 펀치와 감성 발라드 먼데이 키즈가 함께해 화제를 모았으며 드라마 완결 후에도 영상 콘텐츠와 함께 음악의 높은 완성도로 주목 받고 있다.

‘사랑합니다’는 2004년도 발매한 미라클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쿨 이재훈의 달달한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16년도에 모든 분들을 위한 축가버전으로 재탄생하며 결혼식 축가는 물론 러브송으로 많은 연인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대표 곡 중 하나다.

배우 조정석이 드라마 OST로 부르며 재조명을 받고 있는 ‘아로하’ 역시 쿨 이재훈의 히트곡으로 앞서 뮤직카우를 통해 공유되며 45000’주’ 이상의 입찰 참여 수와 함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뮤직카우는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음악의 공동주인이 되어 특별한 공동체를 형성하고, 매월 저작권료 수익을 공유 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내가 듣고 내가 돈 번다”는 색다른 재미와 경제적 만족을 함께 주고 있다.

한편, 지난 21일 데뷔한 엑스원 출신 이한결, 남도현(H&D)의 신곡 'SOUL'을 발매와 동시에 진행되는 옥션으로 처음 공개했으며, 해당 곡의 최종 낙찰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저작권료 인증서와 스페셜 키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