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인물 관계도·몇 부작..관심↑

박소영 인턴기자 / 입력 : 2020.03.13 08:4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 홈페이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인물 관계도와 줄거리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12일 밤 첫 방송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의사 5인방 익준(조정석 분), 송화(전미도 분), 석형(김대명 분), 준완(정경호 분), 정원(유연석 분)은 모두 99학번 의학 대학 동기다.

극중 익준은 간담췌외과 교수로 낙관적이고 긍정적이며 부족함이 없는 인물이다. 노는 것도 성적도 늘 일등만 하며 어디에서나 존재감을 드러낸다. 송화는 신경외과 교수로 의대 동기 5인방의 유일한 홍일점이자 정신적 지주를 맡고 있다. 석형은 속을 알 수 없는 은둔형 외톨이로 귀차니즘의 대명사가 된 산부인과 교수다.

이어 준완은 시크하고 까칠한 매력이 돋보이는 실력파 흉부외과 교수로 송화 앞에선 순한 양이 되는 인물이다. 정원은 소아과 의사로 다정함과 예민함을 오가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금수저'이지만 묵묵히 자신만의 가시밭길을 걷는다.


한편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총 12부작으로 매주 목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앞서 '응답하라'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연출한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