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forest) 집중 유형 분석 심리테스트 SNS 화제..너나할 것 없이 꽃 결과 공유

전시윤 기자 / 입력 : 2020.02.28 10:24 / 조회 : 206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포레스트(forest) 심리테스트 '나만의 꽃 심기' 화면 캡처


애플리케이션 'Forest: 집중하기(개발사 Seekrtech)' 앱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연일 화제다.

포레스트(forest-mt)는 스마트폰을 멀리해 집중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생활 습관을 양성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핸드폰을 멀리할 수록 애플리케이션에 존재하는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다.

이 어플 속에 꽃으로 알 수 있는 '집중 유형 분석 테스트' 결과가 각종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나만의 꽃 심기'라는 제목의 테스트는 나의 집중 유형을 테스트하고 나의 성격을 나타내주는 꽃을 알려준다.

테스트를 시작하면 음악과 함께 씨앗을 선택하라는 질문이 나온다. 씨앗을 선택하면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이나 책을 선택하라는 질문이 뒤를 잇는다.

image
/사진=포레스트(forest) 심리테스트 '나만의 꽃 심기' 화면 캡처


또 공부하던 도중 잠이 오면 어떤 행동을 취할 것인지 선택하고, 책을 읽다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어떻게 할 것인지 선택하라는 질문이 나온다.

해당 질문에 답을 끝내면 친구로부터 '내일 놀자'라는 메시지를 받는다. 본인이 선택지에서 친구와 놀러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고, 저녁은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답을 끝내면 테스트가 마무리 된다.

마지막으로 '나만의 꽃'에 이름을 붙여주면 결과가 나온다. 네티즌들은 이 결과를 캡처한 뒤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 결과를 공유하고 있다.

한편 포레스트는 지난 2014년 8월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천만 회를 넘기며 화제가 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