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전세계 음악차트 석권..日 오리콘 차트도 1위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0.02.26 07: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음악 차트를 석권했다. 방탄소년단은 컴백과 동시에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25일(이하 현지시간)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랭킹 차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전 세계에서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총 22만 7204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2월 24일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 직후 국내를 시작으로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음악 차트를 석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MAP OF THE SOUL : 7'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한 차트 줄세우기를 했고, 공개 6시간 만에 중국 왕이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량 33만 장을 돌파했다. 또 전 세계 9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에 올랐고 발매 당일 265만 장 이상 판매하는 등 컴백 첫 날부터 전무후무한 기록들을 써내려가고 있다.

지난 24일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는 이번 앨범이 전작의 성과를 뛰어넘어 '빌보드 200' 차트와 '오피셜 앨범차트 톱 100' 차트를 동시 석권할 것이라는 전망의 기사를 보도하며 방탄소년단의 신기록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