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마요르카 입단, 구단 한국어로 "이적생 소개합니다"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0.02.25 19:00 / 조회 : 2445
  • 글자크기조절
image
기성용. /사진=뉴시스
기성용(31)의 새로운 팀은 마요르카였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는 25일(한국시간) 한국의 미드필더 기성용과 계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21일 스페인으로 출국한 기성용이지만, 차기 행선지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을 낳았다. 하지만 마요르카와 계약을 맺으면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

마요르카는 이날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한국어로 "새로운 이적생을 소개합니다"며 기성용의 영입을 반겼다. 기성용의 활약상이 담긴 약 30초짜리 영상도 함께 게재됐다.

이어 마요르카는 "기성용은 대한민국 대표팀의 주장으로서 133경기에 출전해 10골을 기록했다"며 "프리미어리그에서는 186경기 출전과 15골을 기록했다. 영국 프로 축구 팀인 스완지 시티에서는 올해의 선수상을 세 번이나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image
기성용 소개하는 마요르카. /사진=마요르카 트위터 캡처
기성용은 최근 전 소속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계약을 해지했다. 친정팀 FC서울, 전북 현대 등과 연결되며 K리그 복귀 소문도 있었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아 해외 이적을 추진했다. 그간 프리미어리그에서 활동한 기성용, 이제는 스페인 무대에서 꿈을 펼치게 됐다.

기성용의 새로운 소속팀 마요르카는 올 시즌 6승 4무 15패(승점 22)를 기록하고 리그 18위를 마크 중이다. 강등권에 위치한 것이다. 앞으로 기성용은 마요르카의 강등권 탈출을 위해 힘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