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빌보드 7개 차트 톱10 성과 "의미있는 순간"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0.02.25 15: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가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로 빌보드 200 등 빌보드 주요 차트를 휩쓸었다.

몬스타엑스가 지난 14일 발표한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는 2020년 2월 29일 자 빌보드 200 차트 5위를 차지했다. 몬스타엑스는 이와 함께 총 7개 빌보드 차트에서 톱 10위권 안에 등극하는 성과를 냈다.


먼저 몬스타엑스는 같은 일자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에 처음 진입, 6위에 올랐다.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는 소셜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가장 핫한 아티스트 순위를 꼽는 차트. 이에 더해 몬스타엑스는 전 세계 SNS에서 활발한 이슈를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선정하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도 116주간 차트인과 함께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몬스타엑스는 이어 'ALL ABOUT LUV'로 빌보드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3위, 빌보드 테이스트 메이커스 차트 3위에 처음 진입했으며 이외에도 빌보드 캐네디언 앨범 차트 10위, 빌보드 톱 앨범 세일즈 차트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미국에서 처음으로 발표한 정규앨범으로 빌보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어 영광스럽고 기쁘지만 무엇보다도 몬스타엑스로서 목표했던 바를 이뤘고, 그 이루는 모습을 몬베베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어 더욱 더 뿌듯하다"라며 "이 자리에 오기까지 쉽거나 간단하지 않았지만 그래서 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아이엠은 "앞으로도 몬베베와 함께 행복한 순간들을 느낄 수 있는 일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몬스타엑스가 한층 더 성장하고 나아가겠다"며 "사랑한다 몬베베♥"라고 따뜻한 팬사랑을 드러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