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ON' 英오피셜 싱글차트 8위 '첫 진입'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0.02.24 08: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새 앨범 MAP OF THE SOUL:7 타이틀 곡 'ON'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상위권에 첫 진입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지난 23일(현지 시각)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이번 오피셜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할 준비를 마쳤다"고 전하며 방탄소년단 컴백 앨범 타이틀 곡 'ON'의 첫 진입 순위에 대해 언급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방탄소년단이 'ON'으로 통산 3번째 UK 톱40 차트에 이름을 올릴 것"이라며 "현재 8위에 랭크돼 있으며 이번 주 순위를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이어 "'ON'은 이번에 총 20개 트랙으로 구성된 MAP OF THE SOUL:7에서 2가지 버전 트랙으로 포함됐으며 그 중 하나는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가 피쳐링 지원사격에 나섰다"고 답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45분 주간 차트를 업데이트한다. 또한 영국 BBC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라디오 생방송을 통해 오피셜 차트를 소개한다.


영국 오피셜 차트 2020년 2월 23일 기준 순위에 따르면 위켄드가 1위를 차지했고 빌리 아일리시가 2위를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ON'은 이번 주 첫 진입 차트 넘버로 톱10 중 유일하다.

방탄소년단은 'ON'에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아이돌'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13위, 21위에 각각 오른 바 있으며 MAP OF THE SOUL:7 선 공개 곡 '블랙 스완'의 경우 지난 1월 공개 직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46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4일 오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컴백 기자회견을 연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