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세영 기수, 기수후보생 대상으로 ‘기수인생’ 특강

채준 기자 / 입력 : 2020.02.23 14:37 / 조회 : 5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한국마사회


'경마 황태자' 문세영이 기수후보생들에게 기수로서의 인생 스토리를 전하는 특강을 19일 경마아카데미에서 실시했다.


문세영 기수는 경마기수의 산실인 경마아카데미(구 경마교육원) 출신으로 2001년 5월에 졸업, 같은 해 7월 데뷔하였다. 데뷔 후 대상·특별경주 33회 우승, 최우수기수 7회 선정, 지난 해 코리아컵 우승 등 지금까지 1588승(역대 2위)을 올린 명실상부한 한국경마 최고의 기수다.

이 날 문세영 기수는 자신이 졸업한 경마아카데미를 20여년 만에 방문, 후배들에게 스타기수로서 성장하기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주었다. 곧 수습기수로 데뷔할 예정인 2학년 후배들에게는 경주 및 기수생활 노하우 등 실질적인 도움을, 기수의 길에 첫 발을 내딛은 1학년 후배들에게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는 등 ’맞춤형‘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문세영 기수는 “항상 후배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특강과 같은 좋은 기회가 있다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 원당에 소재한 경마아카데미는 경마 기수를 배출하는 국내 유일의 경마기수학교다. 더러브렛 기수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이곳에서 기수후보생 2년, 수습기수 2년 등 총 4년의 교육과정을, 제주마 기수는 2년 과정을 마쳐야 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