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ON' 컴백과 동시에 차트 1위+줄세우기 '올킬'

이정호 기자 / 입력 : 2020.02.21 19:09 / 조회 : 133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컴백과 동시에 차트를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MAP OF THE SOUL:7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ON'은 21일 오후 7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벅스 같은 경우는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줄세우기를 기록하고 있으며, 멜론에서도 'ON'을 비롯해 8곡이 톱10안에 위치했다.

이번 앨범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총 20곡이 수록됐으며, 팝 가수 시아를 비롯해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호주의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 트로이 시반이 참여했다.

타이틀곡 'ON'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틱톡을 통해 한국시간으로 21일 오전 6시 'ON'의 일부 30초 분량을 선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