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CONNECT, BTS' 뉴욕 참여 "Hi Mr. Gormley"

전시윤 인턴기자 / 입력 : 2020.02.21 08:3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방탄소년단 트위터 (RM(김남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RM(본명 김남준)이 전시회에 참여한 근황을 전했다.

21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RM은 "Hi Mr. Gormley #CONNECT_BTS"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RM은 미국 뉴욕 브루클린 브리지 파크 피어 3에서 개최된 전시회 '커넥트 BTS(CONNECT, BTS)'에 참여하고 있다.

RM이 소개한 곰리(Gormley)는 영국 출신 세계적 조각가 안토니 곰리(Antony Gormley)다. 안토니 곰리는 지난 5일(현지시간)부터 뉴욕 브루클린 브리지 파크 피어 3에서 '뉴욕 클리어링(New York Clearing)'(2020)을 선보였다.

'뉴욕 클리어링'은 18㎞에 달하는 알루미늄 선이 수없이 반복되고 겹치는 대형 굴곡의 입체 조형물이다. 관객들이 작품 속으로 직접 걸어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한편 글로벌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 'CONNECT, BTS'는 22명의 세계적인 작가들이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프로젝트다.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한민국 서울, 그리고 뉴욕 총 5개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오는 3월 27일 뉴욕에서의 전시 폐막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전 세계 최고의 현대미술 작가들과 큐레이터들이 다양성에 대한 긍정 등 방탄소년단이 추구하는 철학을 지지하며, 이를 현대미술 언어로 확장한 작품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선보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