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 프로포폴 의혹 해명..네티즌 엇갈린 반응[★FOCUS]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0.02.18 23:29 / 조회 : 136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하정우/사진=김휘선 기자


배우 하정우가 프로포폴(향정신성 수면유도제) 불법 투약 의혹과 관련한 해명을 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서로 다른 반응이 나오고 있어 이번 의혹과 관련한 검찰의 수사 결과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오후 하정우 소속사 워크하우스컴퍼니(이하 워크하우스)는 '프로포폴 투약 관련 일부 추측성 보도에 대한 입장문'이라며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워크하우스는 의혹이 일면서 논란이 된 하정우의 프로포폴 불법 투약과 관련, '치료 목적'이라고 해명했다. 하정우가 평소 얼굴 부위 흉터 때문에 고민이 많던 중 2019년 1월 레이저 흉터 치료로 유명한 모 병원 원장을 소개 받고, 그 원장으로부터 하정우의 피부 흉터 치료를 돕고 싶다는 적극적인 의사를 전달 받았다고. 이어 "시술을 받은 기간은 2019년 1월경부터 9월경까지 약 10회 가량으로, 강도 높은 레이저 시술을 받았습니다. 치료를 받을 때 원장의 판단 하에 수면마취를 시행한 것이 전부이며, 어떠한 약물 남용도 전혀 없습니다. 하정우는 치료에 어느 정도 효과를 본 후, 그 해 가을 경 내원을 마쳤습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또 하나 의혹이 제기됐던 '동생 명의로 진료를 받았다'는 부분에 대해선 원장이 요청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프라이버시 보호 차원으로 막연히 생각하였고, 의사의 요청이라 별다른 의심없이 전달하였습니다. 그것을 병원에서 실제로 어떻게 사용했는지 여부는 알지 못하지만 하정우로서는 치료 사실을 숨길 아무런 이유가 없었습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원장의 요청이 있었다고는 하나 경솔하게 다른 사람의 인적사항을 알려준 것에 대하여는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이러한 오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서도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사죄 드립니다"고 밝혔다.

워크하우스는 병원 방문 일시를 예약하는 과정, 치료 후 경과 관찰 과정에서 원장과 주고받은 문자 내역 등이 남아 있다고 했다. 더불어 "치료 목적으로 병원에 치료 목적으로 병원에 출입한 사실, 그 일시 등이 명백히 확인됩니다"고 재차 치료 목적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본 건에 대해 확대 해석이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보도를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면서 "소속사는 수사기관이 사실확인을 요청한다면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입니다"고 했다.

하정우의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과 관련, 소속사가 입장을 밝힌 후 네티즌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여전히 하정우의 입장에 의문을 품는 이들도 있었다. 소속사의 '치료 목적'에 대해 "굳이 차명으로 했어야 했는가" "납득이 잘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에 반해 "믿어요! 하정우"(ID adg*****), "피부과 치료받았다는데 좀 믿읍시다"(ID shin****) 등이라며 하정우의 입장 발표 후 댓글을 통해 믿는다는 의견을 보이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또한 "일단 지켜보자" "수사 결과 기다리겠다" 등의 반응으로 추이를 지켜보겠다고 하는 이들도 있었다.

그간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으로 일각에서 실명까지 거론해 논란이 됐던 하정우. 이번 사건과 관련 향후 검찰에서 어떤 결과를 발표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지난 13일 SBS '8뉴스'는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으로 검찰 수사 대상에 오른 10여 명 가운데, 유명 남자 영화배우 A씨, 재벌가 자제 D그룹 기업인 B씨, 연예기획사 대표 C씨, 유명 패션디자이너 D씨 등이 포함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수년 전부터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의료 외 목적으로 상습 투약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 보도 후 일각에서 하정우의 실명을 거론하며,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을 제기했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