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초동 6만9000장 돌파→첫 음방 1위까지..폭발적 성장세[★NEWSing]

이정호 기자 / 입력 : 2020.01.16 20:54 / 조회 : 174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준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가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SF9은 16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음악방송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에이티즈의 '앤서(Answer)'를 제치고 '굿 가이(Good Guy)'로 1위를 차지했다. SF9의 음악방송 1위는 데뷔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투표 결과가 발표되자 멤버들은 눈물을 쏟았다. SF9은 "일단 저희 항상 믿고 응원 보내주시는 회사 관계자 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스태프 분들 감사하고 멤버들 가족들께도 감사드린다"며 "팬 여러분들께서 만들어준 이 1등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고 항상 열심히 하는 SF9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만들어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감사하고 2020년에는 더 열심히 날아오르는 SF9이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SF9은 FNC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인 보이그룹으로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2016년 데뷔 이후 초반의 기대와는 달리 큰 빛을 보질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F9은 지금까지 5개의 미니앨범과 4개의 싱글앨범을 발매할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이러한 SF9의 성실함과 꾸준히 노력하는 태도에 대중도 응답하기 시작했다. 연기 등 멤버들의 개인활동도 활발해지면서 SF9의 이름도 동시에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는 이들의 음악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됐다.

이는 지난 7일 첫 번째 정규앨범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에 대한 결과로 나타났다. 타이틀곡 '굿 가이'는 발매 직후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고,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한때 33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4일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으며, 초동 음반 판매량은 6만 9000여장을 돌파, 일간은 물론 주간차트를 휩쓸었다.

이처럼 꾸준히 성장 그래프를 보여준 SF9은 음악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대세돌'임을 입증했다. 본격적인 활약을 시작한 SF9의 앞으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