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레드벨벳, 1위 5관왕 질주..SF9 컴백·비오브유 데뷔 [★밤TView]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0.01.11 16:47
  • 글자크기조절
image
레드벨벳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음악중심' 레드벨벳이 곡 '사이코(Psycho)'로 음악방송 1위 5관왕을 질주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MBC 음악순위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는 걸그룹 레드벨벳이 방송 출연 없이 1위 자리에 오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1위 후보에는 레드벨벳, 아이유, 창모가 이름을 올렸다. 발표 결과 1위는 레드벨벳의 몫이었다. 이로써 레드벨벳은 '쇼! 음악중심' 2주 연속 1위, KBS 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까지 1위 5관왕을 달성했다.

image
비오브유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레드벨벳의 곡 'Psycho'는 변화무쌍한 멜로디 위로 중독성 있게 펼쳐지는 훅이 돋보이는 업 템포 어반 팝 곡이다. 가사에는 남들이 보기에는 'Psycho'처럼 별나 보여도, 결국 서로뿐임을 인정하는 연인의 쿨한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서는 SF9이 컴백 무대를 비오브유가 데뷔 무대를 가졌다. 먼저 비오브유 멤버 김국헌과 송유빈은 지난 2017년 6인조 보이그룹 마이틴으로 한 차례 데뷔했지만, 별다른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이후 지난해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에 출연했고, 종영 후 팀 해체를 맞이하고 비오브유로 재데뷔하게 됐다.

비오브유의 타이틀곡 'My Angel'(마이 엔젤)은 감성적 선율에 신디사이저를 적극 수용한 세련된 댄스팝곡이다. 이들은 김국헌과 송유빈은 레드와 블랙으로 된 의상을 착용하고 열창했다.

image
SF9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SF9의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무대에 앞서 SF9는 4년 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 소감을 밝혔다. 멤버 로운은 "4년 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했다. 신경 많이 쓴만큼 많은 사랑 주셔서 정말 감사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미소 지었다.

SF9은 곡 '널 꽉 잡은 손만큼'으로 컴백 무대 포문을 열었다. 이어 'Good Guy'에 맞춰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미를 뽐냈다.

SF9의 타이틀곡 'Good Guy'는 브리티쉬 스타일의 개러지 하우스 장르로 신스 베이스의 묵직한 리듬감이 도드라지는 곡이다. 좋아하는 상대에게 자신감 넘치게 다가가는 당당한 매력을 표현했다.

이 외에도 에이티즈, 드림노트, VERIVERY, 모모랜드, 김나희, 비오브유(B.O.Y), 네이처, 일급비밀, 동키즈 . 보이스퍼 . ENOi . ANS . 희(feat. 예하나, 엘리 of WeGirls), 열두달, 정효빈이 출연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