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모델솔루션, '3천만불 수출탑' 수상

최현주 기자 / 입력 : 2019.12.12 13:33 / 조회 : 5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최첨단 프로토타입 및 양산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이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했다.

모델솔루션은 2011년에 1,000만불 수출탑을, 2016년에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해외거래처 및 품목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올해에 3,000만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게 됐다.

모델솔루션은 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제품의 프로토타입 개발부터 양산 단계까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초단납기금형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1993년 서비스를 시작해 글로벌 기업인 애플, 아마존, 삼성, 구글, 테슬라 및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애보트, 노바티스 등을 포함하여 현재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성장했다. 미국, 영국, 일본, 독일, 캐나다 등 선진국 시장에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발생시키며 최첨단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모델솔루션 우병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가공기술과 후처리기술의 개발을 강화하여 세계 일류 글로벌 기업들을 상대로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라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AR, VR등 HMD(Head Mounted Display) 기술력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고, 향후 제품 개발 단계부터 양산까지 모든 과정에서 비즈니스 영역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그룹의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위해 2018년 5월 모델솔루션을 인수하며, 그룹의 인오가닉(Inorganic) 성장 및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혁신 기업으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모델솔루션은 첨단 기술 및 원스톱 솔루션(One Stop Solution) 플랫폼을 통한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여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차세대 신성장 동력 확보의 주축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