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2019' 14일 MTN 방송..장동건→옹성우 ★들의 축제

한해선 기자 / 입력 : 2019.12.12 09: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뉴스


'AAA 2019'가 베트남에서 개최, 한류 인기를 실감케 했다.

26일 베트남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베트남 2019'(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2019, 이하 'AAA 2019')가 오는 14일 토요일 오후 6시 MTN에서 방송된다. PTV 채널 SK브로드밴드 152번, KT 181번, LG 163번에서 방송된다.


'AAA 2019'는 예년에 이어 올해도 뜨거운 인기로 사랑 받은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특히 'AAA' 최초 해외에서 시상식을 개최한 만큼, 올해의 대중문화 테마인 '한류'의 인기를 반영한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AAA 2019'에는 4MC 이특, 임지연, 안효섭, 낸시를 비롯해 가수 슈퍼주니어, 지코, 레드벨벳, 트와이스, GOT7, 강다니엘, 뉴이스트, 동키즈, 모모랜드, 세븐틴, 스누퍼, 스트레이 키즈,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청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AB6IX, ITZY가 참석했다. 배우로는 장동건, 지창욱, 정해인, 박민영, 임윤아, 이정은, 이광수, 옹성우가 참석했다. 베트남 아티스트 자리엔 가수 빅 프엉, 배우 꾸억 쯔엉, 바오 타잉이 함께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수많은 아이돌을 중심으로 K-POP이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폭발시켰다. 그에 못지 않게 K-MOVIE, K-DRAMA 영역에서도 꾸준히 글로벌 매니아를 사로잡았다.


image
/사진=스타뉴스


먼저 장동건은 지난해 영화 '창궐'이 베트남 현지 개봉을 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장동건은 '창궐'을 통해 베트남에 한국형 좀비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로 '한국형 고대 판타지'를 알렸다. 아스달의 야망 가득한 지배자 타곤 역을 맡은 장동건은 선악을 넘나드는 카리스마로 연기 변신을 했고, 'AAA 2019'에서 배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군복무 당시 베트남팬에게 가방을 찾아준 미담으로 화제가 됐던 지창욱은 올해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로 공연에 도전, 제대 이후엔 tvN 드라마 '날 녹여주오'에 출연해 로맨스 남신으로 복귀했다. 정해인은 지난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인기로 베트남 1000명의 팬들과 베트남 호치민 아미 씨어터에서 첫 현지 팬미팅을 가진 바, 올해는 MBC 드라마 '봄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시동', KBS 2TV 다큐형 예능 '정해인의 걸어보고서'로 주가가 급부상했다. 'AAA 2019'에서 지창욱은 배우부문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베스트 액터상을, 정해인은 배우부문 포텐셜상, 배우부문 베스트 아이콘상을 거머쥐었다.

박민영은 tvN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에서 성덕미 역으로 공감 달달형 '덕후 로맨스'를 선보이며 남심과 여심 모두 꿰찼다. 또한 그는 넷플릭스 예능 '범인은 바로 너! 시즌2' 공개로 지적인 매력과 예능감까지 과시했다. 박민영은 'AAA 2019'에서 배우부문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배우부문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받았다. 소녀시대 임윤아는 올해 영화 '엑시트'에서 의주 역을 맡아 이 시대 청년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현실적인 연기와 스릴 넘치는 액션을 선보이며 누적관객수 940만 명을 돌파, '흥행 배우'로 성장했다. 임윤아는 'AAA 2019'에서 배우부문 베스트 소셜 아티스트상, 배우부문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image
/사진=스타뉴스


이정은은 영화 '기생충'으로 칸영화제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현지 박스오피스 1위로 베트남도 사로잡았다. '기생충'은 '부산행'을 제치고 베트남 개봉 역대 한국영화 흥행 1위의 기록을 남겼다. 이정은은 이 밖에도 영화 '말모이' '미성년' '우리 지금 만나', 드라마 JTBC '눈이 부시게', OCN '타인은 지옥이다',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으로 서늘한 연기와 심금을 울리는 열연을 오가며 활약했다. 이정은은 다작한 만큼이나 'AAA 2019'에서 배우부문 포커스상, 신스틸러상, 배우부문 초이스상을 석권했다.

'아시아 프린스' 이광수는 지금까지 공식 행사로 베트남을 4번 방문, 경찰과 안전요원만 100명 이상이 투입될 정도로 현지의 폭발적 인기를 자랑한다. 지난 4월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베트남 프리미어 행사에 참석한 이광수는 12월 1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런닝맨' 팬미팅에도 참석했다. 올해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타짜: 원 아이드 잭'으로 스크린 활동에 집중한 이광수는 'AAA 2019'에서 신스틸러상, 배우부문 베스트 케이컬쳐상을 수상했다.

그룹 워너원 출신 옹성우는 지난 7월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으로 올해 처음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가수와 더불어 배우로서도 연습생 생활을 거쳤던 옹성우는 첫 작품 만에 주연을 꿰찼고, 아픔을 극복하는 청춘의 내면연기를 심도 있게 연기했다. 옹성우는 곧바로 류승룡, 염정아 주연의 뮤지컬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제)에도 캐스팅 돼 다정한 첫사랑 정우 역으로 스크린에도 처음 도전하게 됐다. 옹성우는 'AAA 2019'에서 배우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AAA 2019' 수상자 명단

▲대상=장동건(배우), GOT7,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가수)

▲베스트 아티스트=지코(가수), 임윤아, 박민영(배우)

▲탑 오브 케이팝 레코드=슈퍼주니어

▲베스트 액터=지창욱

▲베스트 뮤지션=뉴이스트

▲베스트 케이컬쳐=갓세븐(가수), 이광수(배우)

▲베스트 이모티브=강다니엘(가수), 임지연(배우)

▲베스트 아이콘=청하, 세븐틴(가수), 정해인, 최시원(배우)

▲초이스=모모랜드(가수), 안효섭, 이정은(배우)

▲스타15 인기상=강다니엘(솔로), 스트레이 키즈(남자그룹), 이달의 소녀(여자그룹)

▲베스트 소셜 아티스트=세븐틴, 트와이스(가수), 임윤아(배우) ▲베스트 프로듀서=지코

▲베스트 베트남 아티스트=빅 프엉(가수), 꾸억 쯔엉, 바오 타잉(배우)

▲아시아 셀러브리티=레드벨벳, 뉴이스트(가수), 지창욱, 박민영(배우)

▲AAA X 동남미디어 FPT 폴리테크닉 인기상=슈퍼주니어(가수), 세훈, 송지효(배우)

▲신스틸러=이광수, 이정은

▲그루브=(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신인상=AB6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가수), 옹성우(배우)

▲포텐셜=강다니엘, 스누퍼(가수), 정해인(배우)

▲포커스=동키즈, 이달의 소녀(가수), 이정은(배우)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