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스포츠로 즐기는 이색 송년 회식

최현주 기자 / 입력 : 2019.12.11 15:22 / 조회 : 49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골프존


지난 11월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알바앱 ‘알바콜’이 2030세대 직장인 약 8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0% 이상이 회식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또한직장인 87%는 기존 회식에서 벗어나 문화와 스포츠 등의 이색 회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볼링, 당구, 야구 등 실내∙외 스포츠를 즐기는 ‘스포츠 회식’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스크린야구, 스크린볼링 등 다채로운 이색 스크린 스포츠가 눈길을 끌고 있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에 따르면 연말 시즌을 맞아 스크린야구장에서 이색 회식,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증가하며 지난해 기준, 11월 대비 12월 매출이 18.7% 상승했고, 고객 수 역시 전월 대비 12월에 18.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트라이크존의 경우, 직장인들이 단체 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개별 룸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종 놀이시설 및 식음료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연말 회식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스트라이크존은 국내 스크린야구 브랜드 중 유일하게 타격과 투구가 가능한 시뮬레이터로 우수한 구현 기술을 통해 마치 야구장에 와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KBO(한국야구위원회) 10개 구단의 엠블럼, CI, 선수명, 등번호 등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스크린야구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이처럼 스포츠 회식을 즐기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볼링’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음악과 조명 등이 결합된 ‘락볼링장’에 이어 스크린 속 가상 볼링핀과 화려한 그래픽, 사운드 효과 등이 더해진 신개념 볼링 시스템 ‘스크린볼링’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