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음원차트 1위 소감 "이런 건 자랑해도 되는 거겠죠?"

정가을 인턴기자 / 입력 : 2019.12.11 06: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블루바이닐
가수 백예린이 음원 차트 1위 소감을 전했다.

백예린은 지난 10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눈데 이런건 자랑해도 되는거겠죠?(오늘만 조금 자랑할게요)"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신곡 '스퀘어(Square) 2017'이 음원 사이트 1위를 기록한 것을 캡쳐해 게재했다.


이어 백예린은 "다른 15곡의 곡들도 차트 진입, 다른 음원사이트에서도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합니다. 사실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고 고백했다. 백예린은 "옆에서 저를 예뻐해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 블루바이닐, 지인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image
/사진제공=블루바이닐
앞서 백예린은 음원 발매를 앞두고 "이번 앨범은 19살부터 23살까지 제 생각과 고민, 추억들이 담겨있어요. 정확한 주소가 있진 않았지만 꾸준히 제 마음을 곡에 담아 부치곤 했는데, 이제 여러분들에게 정말로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네요"라며 "그동안 저의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애정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라며 음원 발매 소감을 전했다.

백예린의 첫 정규앨범 'Every Ietter I sent you'는 지난 10일 발매 직후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8곡 전곡 차트인에 성공하며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타이틀 곡 'Square(2017)'는 11일 오전 6시 기준 멜론뮤직, 지니, 벅스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백예린의 이번 정규앨범은 총 18곡중 17곡이 영문 가사이며 국내 가요 중 영문 가사곡이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를 접한 다수의 네티즌들은 "스퀘어 음원 너무나도 기다렸어요", "노래 너무너무 최고에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